|
이진수님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리눅스에 대해서 하나도 몰랐던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몇마디 더 도움을 청합니다.
아래는 님의 답변에 일부분인데
그래서 공부 하고자 하신다면 레드헷(redhat) 을 권하고 싶습니다.
또한 리눅스는 어떤 제품을 쓰는가 보다는 어떤 커널을 쓰는가 입니다.
redhat 9.0 같은 영우는 커널 2.4.x 를 쓰고 있습니다.
또한 enterprise 급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redhat 은 유료이기 때문에
centOS, Fedora Core 등등을 쓰시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배포용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redhat 과 거의 비슷합니다.
---centOS, Fedora Core가 enterprise급 리눅스란 말인지 커널이라는 말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enterprise라는 말은 물론 상용 서비스용이란 말이겠지요?(질문입니다.)
---개인용으로 공부하다가 상용 서비스로 개발및 사용으로 전환이 쉬운지 궁금합니다.
( 공부는 개인용으로......나중에 상업으로 전환에 문제는 없는지....)
혹은 (개인용 리눅스에서 개발, 컴파일은 상용 리눅스 버젼에서 해도 호환성에 문제가 없나요?)
---리눅스에 대해서 배울수 있는 홈페이지, 강의, 모임을 추천 바랍니다.
진수님의 하시는일에 발전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다음에 또 궁금한것이 있으면 술이라도 한잔 대접하면서 정다운 시간을 갖고 싶군요
그럼
이진수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리눅스의 종류는 너무 많고 방대합니다.
: 하지만 일반적인것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 Redhat 계열에서 변형 되었다고 말할수 있습니다.
: 슬랙웨어--> 레드헷 ---> 기타 리눅스 ..
: 그래서 공부 하고자 하신다면 레드헷(redhat) 을 권하고 싶습니다.
: 또한 리눅스는 어떤 제품을 쓰는가 보다는 어떤 커널을 쓰는가 입니다.
: redhat 9.0 같은 영우는 커널 2.4.x 를 쓰고 있습니다.
: 또한 enterprise 급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redhat 은 유료이기 때문에
: centOS, Fedora Core 등등을 쓰시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배포용이기
: 때문이죠.... 그리고 redhat 과 거의 비슷합니다.
:
: 만약
: linux를 서버 용으로쓰지 않고 개인 PC 용으로 쓰신다면
: 멀티 설치를 하셔서 윈도우랑 리눅스를 같이 깔아서 쓰시길 권합니다.
: 전 주로 서버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
: 마지막으로 리눅스도 GUI 를 지원합니다.
: 대표적으로 X-Window라고 하는데
: 설치시에 선택 가능 하구요 선택을 하게 되면 시작시 바로
: xwindow로 부팅이 됩니다.
: text 로 부팅을 할경우는 stratx 라는 명령으로 xwindow를 띄울수 있구요
:
: 주로 사용하는 컴파일러는 Gcc(c),G++(c++) 등이 있으면
: 그외 xwindow 환경에서의 파이선,kde, gnome 등의 개발툴이 자동으로 깔립니다.
: 물론 설치시에 패키지 선택을 해주셔야 하구요...
: 그래서 공부를 하실거면 전체 설치하시길 권장합니다.
:
: 씨빌더를 다루시면 kylix를 사용하셔도 되구요 xwindow 환경에서
:
: 그외 님께서 사용하시는 개발도구 들을 window와 같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 비슷한 패키지들이 많이 있습니다.
:
: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
:
: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 제 컴퓨터는 XP가 운영체제입니다.
: :
: : 하지만 Linux를 사용하고 싶은데 종류가 많아서 어느것을 사용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 : 포럼 홈에 보니까 레드헷, 한컴 리눅스가 있는데 이걸 사용해도 좋은가요?
: : 저는 C++개발자이고 전공 과목이 DB개발입니다. (DB엔진, 사무용 어플리케이션......)
: : Linux에서 GUI지원 여부도 알고 싶군요.
: : 물론 여유가 된다면 웹서비스도 하고 싶어요.
: : 제가 주로 사용하는 개발 도구는
: : VC, BC{빌더}, 포토샵, 3DMax, 자바, 델파이, 아래 한글, 엑셀, 파워 포인트, 엑세스, 워드, 오라클,
: : Netscape, 익스플로어, 아도베 아크로벳 리더, Auto Cad,
: :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