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cOSX(매킨토시 운영체계)도 괜챤습니다. 일단 유닉스를 재미있게 배울수 있으며, 나머지 M$오피스 나 메신져 등이 그대로 돌고 X11이 내장되있어서 왼만한 GUI 리눅스 프로그램도 돌릴 수 있습니다.
FreeBSD와 같은 BSD 계열이고요, 매우 안정적이고 강력합니다.
UNIX의 명령어와 파일시스템구조, 그리고 gcc 컴파일러 및 개발방식은 매우 유사하죠.
물론 카일릭스는 돌지 않습니다만, 유닉스에서의 개발은 대개 그런 IDE 보다는 vi나 emacs 같은 에디터와 ssh 같은 머티널 창을 열러놓고 하는게 제격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