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더(TWx) 님이 쓰신 글 :
: 한시운 님이 쓰신 글 :
: : 다음과 같이 포인터 변수를 쫙 선언후 배열에 대입했을때 문제가 생길수 있나요?
: :
: : TAdvShape *Shape1;
: : TAdvShape *Shape2;
: : TAdvShape *Shape3;
: : TAdvShape *Shape4;
: : TAdvShape *Shape5;
: : TAdvShape *Shape6;
: : TAdvShape *Shape7;
: : TAdvShape *Shape8;
: : TAdvShape *Shape9;
: : TAdvShape *Shape10;
: : TAdvShape *Shape[10];
: :
: : Shape[0] = Shape1;
: : Shape[1] = Shape2;
: : Shape[2] = Shape3;
: : Shape[3] = Shape4;
: : Shape[4] = Shape5;
: : Shape[5] = Shape6;
: : Shape[6] = Shape7;
: : Shape[7] = Shape8;
: : Shape[8] = Shape9;
: : Shape[9] = Shape10;
: : Shape[10] = Shape11;
: :
: : for (int i = 0; i < 10; i++) {
: :
: : Shape[i]->Visible = true
: : Shape[i]->Appearance->Pen->Color = clLime;
: : Shape[i]->Left = 0;
: : Shape[i]->Top = 0;
: : }
: :
: : Shape1->Visible = false;
: :
: : 위 와같은 식으로 쫙 선언하고 어떻땐 배열로 어떨땐 변수로 사용하게 됬을때
: : 문제가 생길수 있나요??
:
:
: 답변:
:
: 없습니다.
네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define PLAY 0
#define STOP 1
userSw * sw[2];
sw[PLAY].check();
sw[STOP ].check();
위 방식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전 이런 방법을 좋아 하지 않습니다.
저는 질문자 님처럼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userSw * sw_play;
userSw * sw_stop;
userSw * sw_group[2];
sw_group[PLAY] = sw_play;
sw_group[STOP] = sw_stop;
sw_play->check();
sw_stop->check();
그룹으로 접근할때랑 개별적으로 접근할때 다른 이름을 가지고 접근합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malloc( sizeof(userSw) * 2 ); 는 연속된 메모리를 가지고 있지만
new userSw[2]; 는 연속되는 메모리가 아닐수도 있으니 이것만 주의 하면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