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감사드립니다... 이거 만만하지 않네요 ^^;; UTF8toUTF16 API 도 안되고...
감사합니다.~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자신이 없습니다만, 제가 q/a에 올리라고 했던 관계로 아는 대로만...
:
: 일단 일본어가 UTF-7이 맞는 건지, 좀 이상하네요.
: UTF-7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코딩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메일 메시지에서만 사용하는 아주 제한적인 인코딩입니다.
: 제 생각에는 일본어도 유니코드, 즉 UTF-16 등이 아니라면 안시 혹은 UTF-8을 사용하지 UTF-7을 사용하지는 않을 거 같은데요.
:
: 그럼 참고라도 되시길...
:
:
: jack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볼랜드 포럼은 접한지가 4년 넘은 것 같은데... 그동안 글을 읽기만..했네요.. 죄송합니다. ^^;;
: : 글 올린지 한 2년 지난 듯.. ^^;;
: :
: :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요.
: :
: : 요즘 유니코드 관련 글이 올라와 있는 참에 질문을 드리려구요..
: :
: : http://www.unicode.org/Public/PROGRAMS/CVTUTF/ 에 가시면 오픈 컨버팅 소스가 있습니다.
: : Editbox 에 들어 있는 일본어를 UTF16 으로 변환하려고 하는데요...
: :
: : WCHAR wStr[256];
: : ConversionResult result;
: : int nLen = strlen(tmp); // tmp 에는 editbox 에 있는 일본어
: :
: : result = ConvertUTF7toUCS2(&tmp, (char *)&tmp[nLen - 1], (UCS2**)&wStr, (UCS2*)&wStr[256 - 1]);
: :
: : 이렇게 해 봤는데 잘 안되네요..
: :
: : 당연히 MultiByteToWideChar 라는 윈도우 API 는 변환 잘 되는데... 해당 API 를 사용안하려구요..
: : 유니코드에 대해 관심도 없다가 갑자기 하려니... 답답하네요 ^^;;
: : 혹시나 해당 API 를 써보신 분 계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