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볼랜드 포럼은 접한지가 4년 넘은 것 같은데... 그동안 글을 읽기만..했네요.. 죄송합니다. ^^;;
글 올린지 한 2년 지난 듯.. ^^;;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요.
요즘 유니코드 관련 글이 올라와 있는 참에 질문을 드리려구요..
http://www.unicode.org/Public/PROGRAMS/CVTUTF/ 에 가시면 오픈 컨버팅 소스가 있습니다.
Editbox 에 들어 있는 일본어를 UTF16 으로 변환하려고 하는데요...
WCHAR wStr[256];
ConversionResult result;
int nLen = strlen(tmp); // tmp 에는 editbox 에 있는 일본어
result = ConvertUTF7toUCS2(&tmp, (char *)&tmp[nLen - 1], (UCS2**)&wStr, (UCS2*)&wStr[256 - 1]);
이렇게 해 봤는데 잘 안되네요..
당연히 MultiByteToWideChar 라는 윈도우 API 는 변환 잘 되는데... 해당 API 를 사용안하려구요..
유니코드에 대해 관심도 없다가 갑자기 하려니... 답답하네요 ^^;;
혹시나 해당 API 를 써보신 분 계시나요?
nLen = MultiByteToWideChar(CP_ACP, 0,tmp, strlen(tmp), NULL, NULL);
in_len = MultiByteToWideChar(CP_ACP, 0,tmp, strlen(tmp), wStr, nLen) * 2;
이렇게 하면 잘되긴 하는데.. 윈도우 api 를 쓰지 않고 오픈소스 api 를 쓰려구요..
----------------------------------------------
글을 Q&A 로 옮겼습니다. 제가 위치를 잘 몰랐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