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645] Re:Unicode 변환 질문..
박지훈.임프 [cbuilder] 1627 읽음    2008-09-23 13:48
자신이 없습니다만, 제가 q/a에 올리라고 했던 관계로 아는 대로만...

일단 일본어가 UTF-7이 맞는 건지, 좀 이상하네요.
UTF-7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인코딩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메일 메시지에서만 사용하는 아주 제한적인 인코딩입니다.
제 생각에는 일본어도 유니코드, 즉 UTF-16 등이 아니라면 안시 혹은 UTF-8을 사용하지 UTF-7을 사용하지는 않을 거 같은데요.

그럼 참고라도 되시길...


jack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볼랜드 포럼은 접한지가 4년 넘은 것 같은데... 그동안 글을 읽기만..했네요.. 죄송합니다. ^^;;
: 글 올린지 한 2년 지난 듯.. ^^;;
:
: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 사항이 있어서요.
:
: 요즘 유니코드 관련 글이 올라와 있는 참에 질문을 드리려구요..
:
: http://www.unicode.org/Public/PROGRAMS/CVTUTF/ 에 가시면 오픈 컨버팅 소스가 있습니다.
: Editbox 에 들어 있는 일본어를 UTF16 으로 변환하려고 하는데요...
:
:     WCHAR wStr[256];    
:     ConversionResult result;
:     int nLen = strlen(tmp); // tmp 에는 editbox 에 있는 일본어
:    
:     result = ConvertUTF7toUCS2(&tmp, (char *)&tmp[nLen - 1], (UCS2**)&wStr, (UCS2*)&wStr[256 - 1]);
:
: 이렇게 해 봤는데 잘 안되네요..
:
: 당연히 MultiByteToWideChar 라는 윈도우 API 는 변환 잘 되는데... 해당 API 를 사용안하려구요..
: 유니코드에 대해 관심도 없다가 갑자기 하려니... 답답하네요 ^^;;
: 혹시나 해당 API 를 써보신 분 계시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4644 Unicode 변환 질문.. jack 1525 2008/09/23
54645     Re:Unicode 변환 질문.. 박지훈.임프 1627 2008/09/23
54646         Re:Re:Unicode 변환 질문.. jack 1737 2008/09/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