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355] Re:Re:폼의 수직/수평 스크롤바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려면...
linuxman [] 1462 읽음    2008-08-20 16:02
장성호님 또 매우 감사합니다..

정적으로 생성한 폼 위에서는... Label등을 지금현재의 클라이언트 영역에 보이지 않는
좌표에 생성하게 되면..자동으로 스크롤 바가 생깁니다...
(제일 처음의 질문처럼 )

그런데...제가 특수한 목적때문에 아래처럼..Form2를 패널안에 집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동적으로 생성된 된 form위에, 라벨을 아주먼곳에 생성했는데...화면에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원래 그런것인지? 동적으로 생성된 폼에 스크롤바로 default enable 시켜서
표시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Form2= new  TForm (Panel1);
   Form2->Parent = Panel1;
   Form2->Left = Panel1->Left;
   Form2->Top = Panel1->Top;

   Form2->Align = alClient;
   Form2->Visible = true;

 
TLabel *Lbl=new TLabel(Form2);
   Lbl->Left=2000;
   Lbl->Top = 1500;
   Lbl->Parent=Form2



이놈은 안보이는 좌표영역에 lable등을 생성해도... 스크롤바가 자동으로 생기지 않습니다...
이렇게 동적으로 생성한 Form에 상하/좌우 스크롤바가 default로 enable돼서 보여질수 있나요?



수고하세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TForm에는 HorzScrollBar , VertScrollBar 라는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 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 샘플..
:
: void __fastcall TForm4::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TLabel *Lbl=new TLabel(this);
:   Lbl->Left=Width+20;
:   Lbl->Top=Height+20;
:   Lbl->Parent=this;
:   Lbl->Caption="잘되나?";
: 
:   this->HorzScrollBar->Position=this->HorzScrollBar->Range;
:   this->VertScrollBar->Position=this->VertScrollBar->Range;
: 
: }
: 

:
: 그럼..
:
:
: linuxman 님이 쓰신 글 :
: : 장성호님... 친절한 매우감사합니다...
: :
: : 버튼이 클릭됐을때..동적으로 라벨생성..
: :   TLabel *p = new TLabel (this);
: :   p->Parent= formEchoTest;
: :   p->Caption="test";
: :   p->Left = 1500;
: :   p->Top = 1500;
: :   p->Visible = true;
: :
: :
: : 제가 폼위에 라벨을 동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버튼같은것이 눌렸을때...client의 보이지 않는 영역에 라벨을 생성했는데...생성되는 순간 폼의 수평/수직 스크롤 바를 지금 생성한 라벨이 보일수 있도록 움직여 주고 싶습니다.
: : 폼의 스크롤 바를 어떻게 원하는 위치로 움직일수 있나요?
: :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4348 폼의 수직/수평 스크롤바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려면... linuxman 1299 2008/08/20
54350     Re:폼의 수직/수평 스크롤바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려면... 장성호 1247 2008/08/20
54355         Re:Re:폼의 수직/수평 스크롤바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려면... linuxman 1462 2008/08/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