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4274] Re:Re: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콩깍지.김구진 [sunkj81] 1127 읽음    2008-08-08 13:49
둘리님 먼저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Lib소스는 물론 있어서 2007로 빌드한 상태입니다.
이때 LIb를 빌드하는 옵션에서 Builder 6과 다른지.. 제대로 함수를 불러오지 못하더군요..

Lib파일을 Builder 6에서 빌드해서 2007에서 사용하면 잘됩니다.
하지만 2007에서 Lib파일을 빌드해서 사용하려 하면 Lib내부 함수를 불러오지 못하네요..ㅠㅜ

이거저것 옵션을 넣다뺐다하면서 하곤있는데 아직까진 잘 안되고 있습니다^^;;

둘리 님이 쓰신 글 :
: DLL과 다르게 Lib 는 static link 를 수행해야 합니다.
:
: lib 파일이 cbuilder 6에서 생산된 것이면 결국 cbuilder6의 vcl 및 lib 들을 물고 늘어질 것입니다.
:
: lib 소스가 있으시면 2007에서 다시 컴파일 하여 생성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만..
:
: 그렇지 않다면 cbuilder6 의 각종 필요한 library 등을 연결해 줘야 합니다.
:
: 일단 제가 테스트 한 바에 의하면  (bpl package 레벨을 가지고 테스트 했습니다)
:
: builder 6  -> 2007 로 가능하고  , 2007 -> builder 6 로도 가능 합니다.
:
: 문제는 컴파일 환경에 필요한 각종 파일들 (특히 vcl 관련이 다 6 와 2007 것 모두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
: 수고하세요~~~
:
: 참고적으로:  Unresolved external  ~~~ 이런 에러는 이유는 딱 하나 링크 하려는 함수가 없다는 것이죠... 아니면 있어도 못찾는 것(이건 프로젝트 구성 환경에 좌우 되겠죠) 이죠...
:
:
:
:
:
: 콩깍지.김구진 님이 쓰신 글 :
: : 자주 사용하는 모듈들을 Lib로 따로 빼줘서 만들었는데요..
: : Builder 6에서는 빌드하고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 :
: : 하지만 2007에서는 위에서 컴파일한 Lib파일을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컴파일 할때
: : "[ILINK32 Error] Error: Unresolved external ...." 이런식으로
: :
: : Lib파일에서 모듈을 제대로 불러오지 못하네요..
: : Lib파일에는 폼도 조금 포함되어 있는데 폼 DFM도 불러오지 못한다며 컴파일이 안되네요..
: :
: : 제가 생각할때는 Lib를 컴파일할때 코드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거 같은데..
: : Builder 6처럼 컴파일하려면 2007에선 옵션설정을 따로 해줘야 하는게 있나요?
: : 2일째 좌절중입니다..ㅠㅠ 도와주십시요..

+ -

관련 글 리스트
54256 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콩깍지.김구진 1279 2008/08/07
54270     Re: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둘리 1217 2008/08/08
54274         Re:Re: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콩깍지.김구진 1127 2008/08/08
54275             Re:Re:Re: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둘리 1205 2008/08/08
54286                 Re:Re:Re:Re:Builder 6 에서 Builder 2007로 포팅 시 문제입니다. 콩깍지.김구진 1175 2008/08/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