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irectShow와 Direct3D, Draw는 GDI의 권한을 Exclusive Mode를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100%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온라인 게임이나 full screen 되는 게임에서 cpu 점유율 보시면 100%일 겁니다.
이것이 맞는 겁니다.
ActiveX의 경우 그 동안 해본 결과 좀 느려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잘 만든 것이 5%... 최대 10~20%까지 느려집니다.
이유는 COM의 구조가 더럽고 BCB가 그리 깔끔하게 처리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ATL로 하면 더 빠르게 동작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DirectX의 경우 VC가 더 빠릅니다.
이런 면에서 OS 만드는 회사와 컴파일러 개발 팀이 같이 있는 독점의 폐해가 나타나는 겁니다.
하지만 DirectShow에서 FPS가 너무 느려진다면 코어 로직쪽이나 다른쪽의 문제일 것이라 판단됩니다.
testcode~
아제나 님이 쓰신 글 :
: DirectShow 어플리케이션을 그대로 Active-X로 옮겨왔는데, CPU 사용량이 100%를 넘어가면서 엄청나게 느려집니다.
:
: 느려질 이유가 없는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ㅡ.ㅡ
:
: 단순 Active-X 컨트롤이라서 그럴리도 없고, IE를 통해서 출력되는 것 때문일까요...
:
: 원래는 CPU 사용량 5% 정도의 간단한 프로그램입니다.
:
: 원인을 못 찾겠네요.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