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903] 만들긴 했는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군요
번외편 [wifemylove] 1554 읽음    2008-07-11 19:51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secret crt 는 뭔지 모르겠구요
: 하이퍼터미널에 대해서 아는데로 만..
:
: 예전 다니던 회사에서 ZzangTerminal 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용했었습니다.
: 하이퍼터미널 흉내 낸거죠
:
: 화면표시는 TMemo를 썼구요
: Serial통신은 TurboPower 컴포넌트 썼습니다.
:
:
: 원리는 간단합니다.
: 1. 키보드로 입력되는것은
:    1.1 그대로 Serial로  내 보내구요
:    1.2 TMemo에는 표시되지 않도록 합니다.
:
: 2. Serial로 들어오는것을 화면에 표시해주도록 하는것입니다.
:
: 단지 저 기능밖에 없는데....
: 왠만한 장비 디버깅 , 설정등에 유익하게 썼죠
: 아마 지금도 쓰고 있을것입니다.
: cdma모뎀 붙여서 전화걸기도 되구..
:
:
: @ 키보드 입력을 TMemo에 표시하지 않게 하려면?
:      - KeyPress이벤트에서 Key=0로 해주면됩니다.
:        Key=0하기전에 그 Key값을 Serial로 내보내거나 .. 따로 저장해주던가는 해야겠죠
:
: @ 하이퍼 터미널에서는 키 입력한것이 화면에 보인다구요?
:     옵션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     대게 장비의 Echo 기능때문입니다.
:     장비에서 설정에 따라 들어온 이력을 그대로 Echo 해주는 기능이 있는게 많이있죠
:    
:
: 그럼..
:
:
:
:
:
: 번외편 님이 쓰신 글 :
: : Memo등에 하이퍼터미널이나 secret crt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서
: : 질문드립니다.
: :
: : 일단 데이터를 받아내는것들은 들어오는 데이터를 그대로 찍어보던가 아니면
: : '0'을 더해서 아스키 코드로 변환을 하면 될거 같은데요
: :
: : 문제는 입력은 어떻게 하는것이냐 입니다.
: : 만약에
: :
: : wait...
: : information 어쩌구 저쩌구..
: : data receved 어쩌구 저쩌구..
: :           .
: :           .
: :           .
: :
: : command>                <------ 여기서 부터가 입력창인데요
: :
: : 이런식으로 구현을 하려면 if문으로 command>가 나오면 입력을 받아야할까요?
: : 그리고 입력하는건 &key 같은 걸로 가능한지요
: :
: : 입력하는부분을 하다가 잘안되어서 질문드립니다.
: : 도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883 안녕하세요 하이퍼 터미널(serial)을 구현할수 없을까 하고 질문 드립니다. 번외편 1431 2008/07/10
53884     Re:안녕하세요 하이퍼 터미널(serial)을 구현할수 없을까 하고 질문 드립니다. 장성호 2364 2008/07/10
53903         만들긴 했는데...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는군요 번외편 1554 2008/07/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