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cret crt 는 뭔지 모르겠구요
하이퍼터미널에 대해서 아는데로 만..
예전 다니던 회사에서 ZzangTerminal 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용했었습니다.
하이퍼터미널 흉내 낸거죠
화면표시는 TMemo를 썼구요
Serial통신은 TurboPower 컴포넌트 썼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1. 키보드로 입력되는것은
1.1 그대로 Serial로 내 보내구요
1.2 TMemo에는 표시되지 않도록 합니다.
2. Serial로 들어오는것을 화면에 표시해주도록 하는것입니다.
단지 저 기능밖에 없는데....
왠만한 장비 디버깅 , 설정등에 유익하게 썼죠
아마 지금도 쓰고 있을것입니다.
cdma모뎀 붙여서 전화걸기도 되구..
@ 키보드 입력을 TMemo에 표시하지 않게 하려면?
- KeyPress이벤트에서 Key=0로 해주면됩니다.
Key=0하기전에 그 Key값을 Serial로 내보내거나 .. 따로 저장해주던가는 해야겠죠
@ 하이퍼 터미널에서는 키 입력한것이 화면에 보인다구요?
옵션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대게 장비의 Echo 기능때문입니다.
장비에서 설정에 따라 들어온 이력을 그대로 Echo 해주는 기능이 있는게 많이있죠
그럼..
번외편 님이 쓰신 글 :
: Memo등에 하이퍼터미널이나 secret crt 같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어서
: 질문드립니다.
:
: 일단 데이터를 받아내는것들은 들어오는 데이터를 그대로 찍어보던가 아니면
: '0'을 더해서 아스키 코드로 변환을 하면 될거 같은데요
:
: 문제는 입력은 어떻게 하는것이냐 입니다.
: 만약에
:
: wait...
: information 어쩌구 저쩌구..
: data receved 어쩌구 저쩌구..
: .
: .
: .
:
: command> <------ 여기서 부터가 입력창인데요
:
: 이런식으로 구현을 하려면 if문으로 command>가 나오면 입력을 받아야할까요?
: 그리고 입력하는건 &key 같은 걸로 가능한지요
:
: 입력하는부분을 하다가 잘안되어서 질문드립니다.
: 도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