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님...답변 감사드려요...
고맙습니다...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이경우에는 TImage를 단순히 Canvas(DC)로 생각하세요
:
: TImage에서는 이미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능이 있어서
: WM_PAINT 에 직접 다시 그려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
: 마우스 움직임이 발생했을때는
:
: TImage가 가지고 있는 image정보를 바꿔줘야 하는데
: 현재 TImage가 가지고 있는 Image정보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수 없으므로
: 다시 파일에서 읽어오거나 아니면 아까전에 읽어온것을 가지고 재 사용하는것이죠
:
: 즉 bitmap을 delete하지 않아야 효율적이라는 얘기입니다.
:
:
: 새로운 희망...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드립니다.
: : 그렇지 않아도 그 방법으로 시도중에 있었네요..^^
: : .
: : 그럼 한가지 더 질문을 드리면..메모리(Graphics::TBitmap )에 load한 다음 일단 한번 화면이 뿌려준 후
: : 마우스로 이동시 움직이도록 해야되는데요..
: : .
: : 일단 한 번 뿌리고 나서는 delete로 메모리에서 삭제하고...그런 다음 마우스로 움직일때 다시 메모리(Graphics::TBitmap )에 load해야 하나요?
: : 아님 처음 Form이 형성될 때 한 번 load하고 폼을 닫을때 메모리에서 delete하면 되나요?
: : .
: : 초보다 보니 어렵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