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707] Re:답변 감사드려요....그럼 한가지 더 질문요..^^
장성호 [nasilso] 1262 읽음    2008-06-18 11:42
이경우에는 TImage를 단순히 Canvas(DC)로 생각하세요

TImage에서는 이미지 정보를 가지고 있는 기능이 있어서
WM_PAINT 에 직접 다시 그려줄 필요는 없습니다만

마우스 움직임이 발생했을때는

TImage가 가지고 있는 image정보를 바꿔줘야 하는데
현재 TImage가 가지고 있는 Image정보로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수 없으므로
다시 파일에서 읽어오거나 아니면 아까전에 읽어온것을 가지고 재 사용하는것이죠

즉  bitmap을 delete하지 않아야 효율적이라는 얘기입니다.


새로운 희망...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드립니다.
: 그렇지 않아도 그 방법으로 시도중에 있었네요..^^
: .
: 그럼 한가지 더 질문을 드리면..메모리(Graphics::TBitmap )에 load한 다음 일단 한번 화면이 뿌려준 후
: 마우스로 이동시 움직이도록 해야되는데요..
: .
: 일단 한 번 뿌리고 나서는 delete로 메모리에서 삭제하고...그런 다음 마우스로 움직일때 다시 메모리(Graphics::TBitmap )에 load해야 하나요?
: 아님 처음 Form이 형성될 때 한 번 load하고 폼을 닫을때 메모리에서 delete하면 되나요?
: .
: 초보다 보니 어렵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53701 BMP 이미지 출력시.. 새로운 희망.. 1358 2008/06/18
53706     답변 감사드려요....그럼 한가지 더 질문요..^^ 새로운 희망... 1138 2008/06/18
53707         Re:답변 감사드려요....그럼 한가지 더 질문요..^^ 장성호 1262 2008/06/18
53708             Re:Re:답변 감사드려요....그럼 한가지 더 질문요..^^ 새로운 희망.. 1195 2008/06/18
53702     Re:BMP 이미지 출력시.. 장성호 1362 2008/06/18
53704         Re:Re:BMP 이미지 출력시.. 감사합니다....^^ 1594 2008/06/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