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600] Re:Re:Re:\ 제어 문자 관련 질문입니다...
크레브 [kkol] 1230 읽음    2008-06-05 21:51
"\xCD \xEE" 
이런 방식으로 16진수를 한문자로 바꾸어서 입력하는것은
소스 코드에서 문자열 상수를 입력할때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컴파일러가 이것을 파싱하여 문자로 바꾸어주는것이죠

Edit에서는 그대로 문자로 인식하기 때문에 안되고요
굳이 그렇게 하시려면 직접 파싱 하는 코드를 만드셔야 합니다.


HS_Soul 님이 쓰신 글 :
: 아.. 그렇군요...
:
: RichEdit 컴포넌트에서 "\xCD \xEE" 이런 식으로 입력을 했습니다.
:
: Output = (unsigned char*)(RichEdit->Text.c_str());
:
: 이렇게 가져와서 Output 내용을 봤는데 '\\' 이렇게 들어가있기에..
:
: 그렇게 생각한건데..
:
: 화면에서 보이는 '\' 가 AnsiString 으로 변환될때 '\\' 로 변환되면서 그렇게 된건가요;;..
:
: RichEdit 컴포넌트에서 입력한 데이터("\xCD \xEE") 를
:
: unsigned char * 형으로 그대로 가져오려고 했습니다.
:
: Output 에는 "0xCD, 0xEE" 이렇게 들어가도록 하려고 하거든요.
:
:
: 크레브 님이 쓰신 글 :
: : : c_str() 을 이용하니까..'\' 가.. '\\' 로 되어서 들어가버리더라구요;;
: :
: : ---> 안그럴꺼 같은데요
: : \\로 들어 갔다고 판단한 근거는 무엇인지요?
: : c_str()은 그냥 포인터만 리턴하는것이므로 제대로 들어가는것이 맞습니다.
: :
: : 혹시 TEdit 같은 콤포넌트에서 입력하시고 그렇게 생각하는것은 아닌가요?
: :
: :
: :
: :
: : HS_Soul 님이 쓰신 글 :
: : : AnsiString 에서 보이는 데이터를 unsigned char * 형 변수로 보내려고 하는데요..
: : :
: : : //================================
: : : AnsiString Input;
: : : unsigned char *Output;
: : : //================================
: : :
: : : 위와 같이 선언이 되어있다고 가정을 하고~
: : :
: : : Input = "ABCDEFG"; 을
: : :
: : : *Output = "ABCDEFG"; 이렇게 되도록 하려면..
: : :
: : : Output = (unsigned char*)Input.c_str();
: : :
: : : 이렇게 하면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 : :
: : : 문제는 AnsiString 에 '\' 가 있을 경우인데요..
: : :
: : : AnsiString Input = "\xAB \xCD \xE0 \x15"; 일때..
: : :
: : : *Output = "\xAB \xCD \xE0 \x15";
: : :
: : : 이렇게 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 : :
: : : c_str() 을 이용하니까.. '\' 가.. '\\' 로 되어서 들어가버리더라구요;;

+ -

관련 글 리스트
53597 \ 제어 문자 관련 질문입니다... HS_Soul 1223 2008/06/05
53598     Re:\ 제어 문자 관련 질문입니다... 크레브 1182 2008/06/05
53599         Re:Re:\ 제어 문자 관련 질문입니다... HS_Soul 1253 2008/06/05
53601             Re:Re:Re: 대충 만들어본 소스 크레브 1315 2008/06/05
53604                 Re:Re:Re:Re: 대충 만들어본 소스 HS_Soul 1261 2008/06/07
53600             Re:Re:Re:\ 제어 문자 관련 질문입니다... 크레브 1230 2008/06/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