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스는 없지만..
PLC UI 작성하실때는
1. 해당 PLC 제품의 통신 프로토콜 분석
( 어드레스에 데이터 읽고 쓰는 것만 찾으면 되실듯 )
2. 프로토콜대로 RS23C 통신 테스트 ( 통신 콤포넌트 쓰시면 되고요 )
3. PLC 프로그램 만드신 분과 미팅
( 어떤 어드레스에 어떤 데이터가 들어가야 하는지 알아야 프로그램을 만들죠 )
4. GUI 작성..
PLC로 무엇을 하는가 에 따라 다르겠지만..
3번에서 정해진 어드레스 맵을 가지고
그 PLC가 동작하는데 필요한 값을 쓰면되고
화면에 표시해야 할 값들을 주기적으로 읽어와서 디스플레이 해주면됩니다.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이번에 어쩌다가 생전해본적없는 PLC UI를 짜야 할것 같습니다.
:
: 근데 문제는 제가 해본적도 없고 회사서두 해본적이 없어서 자료가 전무한 상태네요....
:
: 일단 RS-232통신이란것만 알뿐 아무런 샘플소스도 없고 , 여기서 PLC로 검색해 봐도 원하는 답은 찾을수 없어서
:
: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알아보니 어드레스 만 주고 받으면 끝이라는데;; 당최 샘플이 없으니 알수가 없어서 ;;;
:
: 팁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혹시 간단한 샘플 소스 같은거 보내 주실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 그리고 RS-232C 통신 컴포트 컴포넌트 가져다 써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