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3548] Re:mp 920 PLC RS-232c 통신 아시는분...
금목암 [iconms1] 2039 읽음    2008-05-29 18:22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이번에 어쩌다가 생전해본적없는 PLC UI를 짜야 할것 같습니다.
:
: 근데 문제는 제가 해본적도 없고 회사서두 해본적이 없어서 자료가 전무한 상태네요....
:
: 일단 RS-232통신이란것만 알뿐 아무런 샘플소스도 없고 , 여기서 PLC로 검색해 봐도 원하는 답은 찾을수 없어서
:
: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알아보니 어드레스 만 주고 받으면 끝이라는데;; 당최 샘플이 없으니 알수가 없어서 ;;;
:
: 팁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혹시 간단한 샘플 소스 같은거 보내 주실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 그리고 RS-232C 통신 컴포트 컴포넌트 가져다 써도 되나요?
----------------
콤포넌트는 쓰셔도 되지만
plc메뉴얼을 찿아보세요
요즘은 lan base통신을 쓰는데
예전 모델은 rs-232,rs-422,rs-485로 되어있습니다
Yaskawa사 에 가서 plc프로토콜을 확인해보세요

국내는 보통 modbus나 hp ,허니웰,lg 등의 고유 프로토콜을 씁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3546 mp 920 PLC RS-232c 통신 아시는분... 반짝반짝 1676 2008/05/29
53567     Re:mp 920 PLC RS-232c 통신 아시는분... 크레브 2314 2008/05/31
53548     Re:mp 920 PLC RS-232c 통신 아시는분... 금목암 2039 2008/05/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