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이번에 어쩌다가 생전해본적없는 PLC UI를 짜야 할것 같습니다.
:
: 근데 문제는 제가 해본적도 없고 회사서두 해본적이 없어서 자료가 전무한 상태네요....
:
: 일단 RS-232통신이란것만 알뿐 아무런 샘플소스도 없고 , 여기서 PLC로 검색해 봐도 원하는 답은 찾을수 없어서
:
: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
: 알아보니 어드레스 만 주고 받으면 끝이라는데;; 당최 샘플이 없으니 알수가 없어서 ;;;
:
: 팁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혹시 간단한 샘플 소스 같은거 보내 주실수 있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 그리고 RS-232C 통신 컴포트 컴포넌트 가져다 써도 되나요?
----------------
콤포넌트는 쓰셔도 되지만
plc메뉴얼을 찿아보세요
요즘은 lan base통신을 쓰는데
예전 모델은 rs-232,rs-422,rs-485로 되어있습니다
Yaskawa사 에 가서 plc프로토콜을 확인해보세요
국내는 보통 modbus나 hp ,허니웰,lg 등의 고유 프로토콜을 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