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695] snapshot webbrowser
장성호 [nasilso] 2118 읽음    2008-03-14 17:47
지난번 WebBrowser화면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을 올렸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화면을 캡쳐할수 있습니다.

[IViewObject  이용한 방법]

//Delphi  TWebBrowser로
http://delphi.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del_tip&no=231

//CBuilder TCppWebBrowser 로..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52591

그런데 위 방법으로는 scrolll 바가 있을경우 전체화면이 캡쳐되지 않더군요
현재 화면에 보이는 영역만 ... scrollbar까지 캡쳐 됩니다.



그래서  전체 화면 안보이는 영역까지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찾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들이 나오더군요

[IHTMLElementRender  이용하는 방법]

http://www.delphi.co.kr/zboard/view.php?id=qanda&page=1&sn1=&divpage=13&sn=off&ss=on&sc=on&keyword=WEbBrowser&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12100

http://www.codeproject.com/KB/IP/htmlimagecapture.aspx

그런데 위 방법도 문제가 있습니다.

1. 안보이는 영역도 일부 캡쳐되는것 같던데 ..전체가 제대로 캡쳐안되구요
2. 또한 layer로 떠 있는 부분이 캡쳐가 잘안되는것 같더군요...
    codeproject 에서는   IHTMLElementRender  에는 문제가 있다는 댓글이 있더군요
    IViewObject  로 하는게 좋다구....


어떻게 하면 전체 화면을 캡쳐할수 있을까요?

제 pc에 알툴바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알툴바에 보면 web화면을 캡쳐하는 기능이 있는데...
단위영역/전체영역/직접지정 등으로 기능으로 캡쳐되더군요
어떻게 하는지 궁금 궁금 합니다.
쩝쩝.....


질문 하나더...
지난번 질문했던것인데...
TCppWebBrowser나 TWebBrowser 등에서  웹페이지가 아닌 엑셀이나 워드등이 문서를 열어볼경우
해당 화면을 캡쳐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2695 snapshot webbrowser 장성호 2118 2008/03/14
52703     Re:snapshot webbrowser - 꼼수 하나.. 장성호 3036 2008/03/14
52696     Re:snapshot webbrowser 타짜 2379 2008/03/14
52699         Re:Re: 답변에 너무 성의가 없으시군요.. 장성호 1929 2008/03/14
52700             Re:Re:Re: 답변에 너무 성의가 없으시군요.. 장우혁 1570 2008/03/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