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에서 사용하는 문서의 양식대로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문서의 기본적인 양식을 보면 여러가지 빈칸이 있고 그 빈칸을 채워서 문서를 완성하는거잖아요?
이때 빈칸의 정보는 DB파일의 레코드에 들어있다고 할때.
DB파일의 특정 레코드를 선택하면 그 레코드의 정보가 문서 양식의 빈칸에 들어가고
그 상태로 출력하면 완성된 문서가 프린트 되게끔 하려고 합니다.
이건 실제 업무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Quick Report는 써본적이 없어서 하나도 모르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거는 새로운 폼을 만들어서 QuickRep1 이라는 컴포넌트를 올려놓은게 전부 입니다.
여기서 어떻게 해야 하나요......?
QReport에 보니까 컴포넌트가 많던데 뭘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양식을 만들려면 칸도 나눠야 할텐데.. 이것도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으로는 한계가 있네요.
고수님들 방향좀 제시해 주십쇼 ㅡ,.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