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s access mdb 파일을 기본 DB로 쓰고있고
그걸 사용해서 정해진 양식의 문서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짜고 있습니다.
db파일의 여러가지 데이터(작업자, 작업날짜, 작업내용 등등...............)를 정해진 양식의 칸에 알맞게 넣어서
프린트를 하는건데요.
정해진 양식을 어떻게 구현할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일단 회사에서 쓰는 양식은 엑셀 파일입니다.
제가 다른사람이 회사 업무관리 프로그램을 쓰는걸 본적이 있는데요.
그 프로그램 화면을 보면 여러가지 데이터가 표 형식이나 그냥 여러개의 빈칸에 나타나 있다가
"인쇄" 버튼을 누르면 어느새 회사의 양식에 맞도록 자동으로 출력이 되더라구요?
이걸 도대체 어떻게 하는겁니까??
정말 신기하면서도 너무나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