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2084] Re:access로 만든 mdb파일을 dbgrid에 넣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김문제 [clickok] 1246 읽음    2008-01-28 16:02
ADO를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ADOTable이나 ADOQuery를 이용하시면 되고염

저는 개인적은로 MDB의 여러 테이블에서 읽어오기 위해서
ADOQuery를 주로 이용한 듯 합니다.


코드입니다.

컴포넌트는 ADOQuery, DataSource, DBGrid사용하시면 되구염

ADOMDBQuery1->ConnectionString = "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
                 + OpenDBName
                 + ";Persist Security Info=False";

ADOMDBQuery1->SQL->Clear();
ADOMDBQuery1->SQL->Text = "Select * from  " + OpenTableName;  // table Name Basic

DataSource1->DataSet = ADOMDBQuery1;
DBGrid1->DataSource = MDBDS1;

ADOMDBQuery1->Open();


SQL 문에서 조인을 이용하시면 쉽게 불러 올 수가 있을 겁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

가자! 님이 쓰신 글 :
: access로 mdb파일을 만들었습니다.
:
: 테이블 7개 정도로 구성되 있구요.
:
: 이것을 dbgrid에 넣고 싶은데.. 잘 모르겠네요..
:
: stringgrid에 뿌리는건 해봤는데 dbgrid로 해야될거 같습니다.
:
: 하나의 테이블을 지정해서 dbgrid에 뿌리는 방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
: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2081 access로 만든 mdb파일을 dbgrid에 넣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가자! 1158 2008/01/28
52084     Re:access로 만든 mdb파일을 dbgrid에 넣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김문제 1246 2008/01/28
52090         Re:Re:access로 만든 mdb파일을 dbgrid에 넣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김문제 1291 2008/01/28
52099             Re:Re:Re:거듭 감사드립니다. 수수께끼 1047 2008/01/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