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이건 보간법이나 뭐 여타의 수학을 써 해결할 문제가 아닙니다.
그림에 보면 실제 그리고자 하는 차트는 데이타가 굉장히 많습니다.
님처럼 2 msec 간격으로 받았다고 하면 초당 500 개의 데이터를 받았을 테고~
그렇게 그려진 그림입니다.
그런데 님이 그린 그림은 데이타가 실제로 20~30 여개 밖에 않되는걸 한눈에 딱 보입니다.
20 여개의 데이터를 가지고~ 단순하게 수학으로 어케 풀어 버리겠다는 생각을 버리시고~
기본 기능에 충실해야 이쁜 그래프가 나옵니다.
일단 진짜 초당 500 개를 받아 들일수 있는지 그리고 실제 데이타가 차트에 그렇게 올라 간건지
등등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장비쪽 데이터를 먼저 명확히 파악한후에야~ 정말 그렇게 그려지는가 혹시 장비가 데이터를
그렇게 밖에 취득 하지는 않는건가 하는 원천적인 문제를 해결 하고 나서야~
수학으로 할건지를 따져야 합니다 ...
TChart 는 초당 수천 포인트까지도 씩을수 있습니다...
^^
저두 장비쪽 많이 하지만 ... 초당 1 Khz 까지 실시간 그래프를 그려본적두 있구요
게다강 지금 처럼 한채널일경우는 남습니다..
전 16 채널을 그린적두 있는데요~
좀더 연구해보세요~ ^^
코코정 님이 쓰신 글 :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하시는 일들 잘 되었으면 합니다.
: 제가 질문 할 내용은...
: 통신으로 받은 데이터를 그리고 있는데여
: 그래프 모양자체가 너무 각이 있어서 그 각을 없애는 방법이 있나해서여..
: 데이터를 확인 해 보니 정상적으로 받아서 그리는데 그래프는 너무 각이 져여...그래프.bmp파일을보시면
: 실제로는 저렇게 사다리꼴 모양이 아닌데...저렇게 나오는 이유를 모르겠는데여
: 실제로는 약간의 슈트가있거든여..그리고 그래프1.bmp파일을 보시면 각이 없어여...
: 어떤식으로 해결을 해야 하나요...?
: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수고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