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803] Re: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코코정 [] 1270 읽음    2008-01-04 15:09
제가 계속해서 자료도 찾아보고 저 나름대로 계산공식을 이용해서 해봤는데여
잘 안되서 이렇게 다시 질문을 드립니다.
제가 멀티미디어 타이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받아들이고 있는데여
Interval : 2msec 이구요
근데 문제가 실시간으로 그려야 한다는 점인데...장성호님 께서 예제를 올려주신거 가지구 해봤는데
제가 잘못한건지 안되더라구요..뭐가 잘못된건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죄송합니다...
void __fastcall TFrmMain::MonitorTimerTimer(TObject *Sender)
{
    double tmpx;
    double X,Y;
    Cnt++;
    //TCP.ST.Pressure = random (10000);
    for (int i = 0; i < caView->SeriesCount(); i++)
    {
        double  XV  = caView->Series[i]->XValues->Value[1] ;
        double  X1V = caView->Series[i]->XValues->Value[0];
               if(SKNum == i)
               {
                    MaxVal = caView->Series[i]->XValues->Value[40];
               }
               caView->Series[i]->Delete(0);
               caView->BottomAxis->Maximum = 40 + Cnt;
               caView->BottomAxis->Minimum = Cnt;
               tmpx = XV - X1V;
               X = caView->Series[i]->XValues->Last() + tmpx;
               Y = Lagrange(XV,X1V,TCP.ST.Pressure,1,XV)  ;
               //caView->Series[i]->AddXY(
               //caView->Series[i]->XValues->Last() + tmpx,TCP.ST.Pressure, "",clTeeColor);
               caView->Series[i]->AddXY(X,Y,"",clTeeColor);
    }
}
//---------------------------------------------------------------------------
double __fastcall TFrmMain:: Lagrange(double x,double x1,double y,int n,double t)
{
     int i,j;
     double s,p;

     s = 0.0;
     for(i=0; i<n; i++)
     {
          p=y;
          for(j=0;j<n;j++)
          {
               if(i != j)
               {
                    p=p*(t-x1)/(x-x1);
               }

          }
          s=s+p;
     }
     return s;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TChart문제는 아니구요
:
: 원인은 샘플링한 데이타가  값의 변화에 비해 적기때문입니다.
:
: 해결은?
:
: 1. 샘플링 주기를 짧게 하여 데이타를 많이 확보하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
:
: 2. 시스템적인 한계가 있어서 데이타를 더 많이 확보하기는 힘든경우에는?
:   
:    대개..  제한적인 데이타를 이용하여 Real Curve에 가까운 함수를 구하는
:    보간법을 이용합니다.
:
:    보간법에는  선형 , 라그랑제 , 스플라인 , 뉴턴 등이 있습니다.
:
: 그럼..
:
:
: 코코정 님이 쓰신 글 :
: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하시는 일들 잘 되었으면 합니다.
: : 제가 질문 할 내용은...
: : 통신으로 받은 데이터를 그리고 있는데여
: : 그래프 모양자체가 너무 각이 있어서 그 각을 없애는 방법이 있나해서여..
: : 데이터를 확인 해 보니 정상적으로 받아서 그리는데 그래프는 너구 각이 져여...그림파일 보시면
: : 실제로는 저렇게 사다리꼴 모양이 아닌데...저렇게 나오는 이유를 모르겠는데여
: : 어떤식으로 해결을 해야 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1776 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코코정 1329 2008/01/02
51807     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최보현.현지아빠 1279 2008/01/04
51780     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civilian,안영제 1294 2008/01/02
51777     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장성호 1216 2008/01/02
51803         Re: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코코정 1270 2008/01/04
51804             Re:Re: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장성호 1810 2008/01/04
51778         Re:Re:TChart 관련 질문 입니다. 코코정 1278 2008/01/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