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688] Re:Re:Re:패널을 분리시키는법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장성호 [nasilso] 1128 읽음    2007-12-21 22:43
Width와 Height 는 Get는 되는데 Set은 안되나 보네요

Window의 위치와 Size를 조절할때는
SetBounds 라는 함수를 쓰는것이 좋습니다.

TCustomDockForm 에소 SetBounds 함수는 있네요
DocForm->SetBounds(100,200,400,700);

그리고 어떤 툴로 만들었다하더라도 win32 api로 하면 다 묵겠죠
SetWindowPos(DocForm->Handle,NULL,700,100,300,500,0);

그럼..


help_me 님이 쓰신 글 :
: 감사합니다..
:
: 그런데.. DocForm의 Width와 Height 를 수정하면 되는것 아닌가요?
:
: 그렇게해서 컴파일하면 오류가나네요 ㅠㅠ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그렇게 쓸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는데...
: : 여기 볼포나 델마당이나... 관련된것이 잘안보이네요
: :
: : 하여간
: :
: : Drag해서 Panel을 분리한후에 Spy++로 Panel의 Parnet 윈도우를 확인해보이
: : 클래스가 TCustomDockForm  이더군요
: :
: : 그기에 착안하여  아래와 같이 간단히 하니까 되더군요
: : 크기와 위치는 TCustomDockForm을 조절하면 되구요
: :
: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 :     TCustomDockForm *DocForm=new TCustomDockForm(this);
: :     DocForm->Show();
: :     Panel3->Dock(DocForm,DocForm->ClientRect);
: : }
: : //---------------------------------------------------------------------------
: :
: : 그럼..
: :
: :
: : help_me 님이 쓰신 글 :
: : : TPanel에서
: : :
: : : Dragmod 를 automatic으로하고
: : :
: : : DragKind 를  dkDock 하면
: : :
: : : 드래그하게되면 패널과 폼을 분리시킬수 있다는 것은 알았는데
: : :
: : : 원래부터 분리시키는것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 : :
: : : 패널과 폼을 처음 불러올때부터 분리시키고 싶습니다..^^
: : :
: : : 아시는분 가르쳐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1672 패널을 분리시키는법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help_me 958 2007/12/20
51673     Re:패널을 분리시키는법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장성호 1109 2007/12/21
51676         Re:Re:패널을 분리시키는법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help_me 984 2007/12/21
51688             Re:Re:Re:패널을 분리시키는법에 관해서 질문드립니다. 장성호 1128 2007/12/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