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90] Re: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장성호 [nasilso] 1149 읽음    2007-12-12 15:24
오호.. 이렇게 하는것인가요?
일반 console 프로그램은 redirection으로 잘되던데...
(예 , ipconfig  , netstat 등...)

dos명령은 어떻게 하는지 몰라 해맸더니..
cmd.exe를 통해서 하네요.

cmd.exe없이 dos명령을 처리할수 있는
console프로그램이나 window프로그램을 만들수는 없는지요?




civilian,안영제 님이 쓰신 글 :
: http://www.torry.net/samples/samples/soft/redirectconsole.zip
:
: 빌더에 쓰려면 약간의 손질이 필요할겁니다.
: 하지만, 원리는 같으므로...^^
:
: bluewing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합니다.
: :
: : 그런데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에 따라
: : 파일로 리디렉션 해도 잡히지 않는 내용이 있는 경우가 많아서요.
: :
: : OS의 표준출력으로 나가는 내용을 가로채는 방법이 있는건지.. 참. -,.-;
: :
: :
: : secondmoon 님이 쓰신 글 :
: : : system("dir/w >> result.txt");
: : :
: : : 이런 식으로 하시면 dir/w 결과가 result.txt에 저장됩니다.
: : :
: : : 파일을 읽어서 처리한 후 보이면 되겠죠?
: : :
: : :
: : :
: : : bluewing 님이 쓰신 글 :
: : : : 일종의 간단한 쉘 프로그램을 짜야 합니다.
: : : : 
: : : : 예를 들면,
: : : : delete ./myfolder/*.back
: : : : 
: : : : 라는 문자열을 OS에게 날려서 실행시킨 후,
: : : : 그게 실행될때 나타나는 문자열을 사용자에게 보여준다든가, 문자열을 화일로 저장한다든가 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마치 Edit plus에서 외부 tool을 실행시키고 실행에 따른 DOS출력 문자열들을 사용자가 볼 수 있게 하는 식의 그런 기능을 만드려는 거죠.
: : : :
: : : : DOS명령어를 OS에게 던지는 것은 많이 해 봤지만,
: : : : 결과 문자열을 가로채는 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감이 안 잡히네요.
: : : :
: : : :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려고 해도 검색어를 뭘로 해야 할 지 막막하네요. 쩝....
: : : : 참고자료나 예제코드가 있는 웹 페이지 링크만이라도 부탁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578 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bluewing 1157 2007/12/12
51603     Re: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박영목 1350 2007/12/13
51579     Re: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secondmoon 1235 2007/12/12
51581         '>'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bluewing 1133 2007/12/12
51586             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civilian,안영제 1221 2007/12/12
51590                 Re: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장성호 1149 2007/12/12
51591                     Re:Re: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civilian,안영제 1208 2007/12/12
51601                         감사합니다. bluewing 1111 2007/12/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