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종의 간단한 쉘 프로그램을 짜야 합니다.
예를 들면,
delete ./myfolder/*.back
라는 문자열을 OS에게 날려서 실행시킨 후,
그게 실행될때 나타나는 문자열을 사용자에게 보여준다든가, 문자열을 화일로 저장한다든가 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마치 Edit plus에서 외부 tool을 실행시키고 실행에 따른 DOS출력 문자열들을 사용자가 볼 수 있게 하는 식의 그런 기능을 만드려는 거죠.
DOS명령어를 OS에게 던지는 것은 많이 해 봤지만,
결과 문자열을 가로채는 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감이 안 잡히네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려고 해도 검색어를 뭘로 해야 할 지 막막하네요. 쩝....
참고자료나 예제코드가 있는 웹 페이지 링크만이라도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