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578] 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bluewing [bluewing] 1157 읽음    2007-12-12 09:09
일종의 간단한 쉘 프로그램을 짜야 합니다.

예를 들면,
delete ./myfolder/*.back

라는 문자열을 OS에게 날려서 실행시킨 후,
그게 실행될때 나타나는 문자열을 사용자에게 보여준다든가, 문자열을 화일로 저장한다든가 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마치 Edit plus에서 외부 tool을 실행시키고 실행에 따른 DOS출력 문자열들을 사용자가 볼 수 있게 하는 식의 그런 기능을 만드려는 거죠.

DOS명령어를 OS에게 던지는 것은 많이 해 봤지만,
결과 문자열을 가로채는 건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감이 안 잡히네요.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려고 해도 검색어를 뭘로 해야 할 지 막막하네요. 쩝....
참고자료나 예제코드가 있는 웹 페이지 링크만이라도 부탁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578 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bluewing 1157 2007/12/12
51603     Re: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박영목 1350 2007/12/13
51579     Re:OS 콘솔 출력을 받아내고 싶습니다. secondmoon 1235 2007/12/12
51581         '>'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bluewing 1133 2007/12/12
51586             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civilian,안영제 1221 2007/12/12
51590                 Re: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장성호 1150 2007/12/12
51591                     Re:Re:Re:'>' 로 잡혀나오지 않는 문자열들도 있어서요. civilian,안영제 1208 2007/12/12
51601                         감사합니다. bluewing 1111 2007/12/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