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51] Re: 아~~ ㅎㅎㅎ
박지훈.임프 [cbuilder] 1072 읽음    2007-10-12 15:09
아, 그러니까... 터보 C++ 익스플로러를 깐 상태에서 터보 델파이 익스플로러를 깔려고 한다는 말씀이신가요?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했군요.

무료/저가 제품인 터보에서는 당연히 안됩니다. 그건 코드기어에서 일부러 막아놓은 겁니다.
C++이나 델파이 등 BDS의 제품군을 함께 설치하시려면, 2006 버전 기준으로는 통합 스튜디오인 BDS를 구입해야 합니다. 2007 버전 기준으로는 델파이 2007, C++빌더 2007을 따로 구입해서 같이 설치할 수는 있지만, 그래봐야 스튜디오인 RAD 스튜디오보다 가격이 더 올라가버리고요, 2007 버전의 터보는 나오지도 않았을 뿐더러, 나온다고 해도 여전히 막아놓을 것이 확실하죠.

서드파티에서 일종의 해킹툴로 그게 가능하도록 만든 유틸리티가 있긴 한데, 코드기어에서 마케팅 정책적으로 막아놓은 것을 해킹툴을 이용해서 억지로 설치하면 역시 라이선스상 불법이 되죠.



장우혁 님이 쓰신 글 :
: 지훈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말씀하신 파일을 지워도 라이센스 매니저로 조회하면 라이센스 정보는 그대로 남아있군요.
: 어디 더 깊숙한 곳에 숨어있나 봅니다. 터보C 설치 후에 터보델파이 설치가 불가한 것인지
: 기존에 남아있던 BDS 정보때문에 설치가 불가한것인지도 파악이 안됩니다.
:
: 아무래도 다음달 땡빚을 내서 BDS 정품으로 하나 내질러야겠습니다...
: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VC로 진행되기 때문에 볼랜드 개발툴들은 개인적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대책이 없네요. 쩝
: 즐거운 여가활동을 즐기기 위한 비용치고는 좀 높습니다. ㅎㅎ
:
:
: ==============================
: 박지훈님 wrote:
: 제 기억으로는, 2006 버전(BDS2006과 터보 모두)의 라이선스 정보는 C:\Documents and Settings\내계정\.borland 디렉토리에 있었습니다. 개발툴을 다시 설치하더라도 이 디렉토리의 파일들만 복사해주면 정상 동작하구요.
: (물론 피씨 정보가 같이 들어있어서 다른 피씨에는 안됩니다)
:
: 따라서 기존의 라이선스를 삭제하려면 이 .borland 디렉토리를 삭제해주면 아마 될 것 같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50840 라이센스 정보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장우혁 1084 2007/10/12
50849     사태 해결이 안됩니다. : ( 장우혁 1116 2007/10/12
50851         Re: 아~~ ㅎㅎㅎ 박지훈.임프 1072 2007/10/12
50853             Re:Re: 아~~ ㅎㅎㅎ 장우혁 994 2007/10/12
50854                 Re:Re:Re: 꼭 느낌이 .. 장성호 921 2007/10/12
50843     Re:라이센스 정보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박지훈.임프 1167 2007/10/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