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33] Re:[질문] 아~~.. 스트링 리소스 ...
장성호 [nasilso] 1375 읽음    2007-10-11 16:15
컴파일 에러인가요?
그럲다면 IDS_ERROR_MESSAGE_01 자 정의된 header 파일을 include해주시면 될것 같은데요..


[String 리소를 만드는 방법은]

1. rc파일을 만듭니다.
   rc파일은 프로젝트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샘플
#include "AddrRC.h"

STRINGTABLE
{
  USERadd, "사용자등록"
  CHANGE,   "변경"
  ADDgrp, "그룹추가"

  ADDname,  "이름을 입력하세요."
  ADDmail,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ADDgroup, "그룹명을 입력 또는 선택하세요."
}

또는
IMG_LAMPPARTON1    BITMAP    "LampPartON1.bmp"
IMG_LAMPPARTON2    BITMAP    "LampPartON2.bmp"
//---------------------------------------
IMG_MCUICON1    BITMAP    "McuIcon1.bmp"
IMG_BGALERTPT    BITMAP  "BgAlertPT.bmp"

//=======================================
WAV_ALRAM  RCDATA    "ALERT.wav"
WAV_ALERT  RCDATA    "Wiggle.wav"


2. rc파일에 내용에 접근하는 ID를 정의하구요

3. ID가 정의 된 header파일을 include해서

4. HInstance에서 Load해서 쓰시면 됩니다.
  
      char buf[128];
      LoadStringA(HInstance,IDS_ERROR_MESSAGE_01,buf,sizeof(buf));

     LoadStr 함수내부 코드를 보면
     결국 LoadString함수를 호출합니다.

만약 리소스를 따로 dll로 만들었으면
    HINSTANCE hInst=LoadLibrary("res.dll");  이렇게 리소스 dll을 load해서
    load한 dll의 hInstance에서 찾으면 됩니다.
    char buf[128];
    LoadStringA(hInst,IDS_ERROR_MESSAGE_01,buf,sizeof(buf));
   

그럼..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아~~ !! 머리가 터질 것 같네요.. 감기도 걸리고..
: 이거 쓰고 담배나 하나 빨러 가야겠습니다.. -.-;;;;
:
: 스트링 리소스만 따로 빼다가 사용하고 싶은데요...
: 그전 게시물 들 쭉~ 훝어보고 뭐 어쩌구 저쩌구 했는데.. 잘 안되네요..
:
: 도와주세요.살려주세요..
: C++ Builder 6.0 Enterprise Version이구요..
:
: 하려는 것은..
: 실행중에 나오는 런타임 메세지들 (ShowMessage() 같은)을
: 하나의 리소스 파일에 몽땅 몰아가지고 처리하려고 하는데...
:
: 말하자면,
: ShowMessage(LoadStr(IDS_ERROR_MESSAGE_01)); <= 이런 식의 코드로...
:
: Resource.h 파일 만들어서 프로젝트에 등록 시키고 컴파일해도
: IDS_ERROR_MESSAGE_01이 없다고 나오고... -.-;;;
: 여기가 산인 지 강인 지 똥인 지 된장인 지, 오리무중임다.. 도와주세요..
:
: 어린 아기에게 얘기하듯 차근차근 하나씩..
: 이런 상황에 부딧칠 때마다 제자신이 멍청함을...아~ 놔~~
: 걍 ~ 될 줄 알았더니.....
:
: 도와주삼... Please...

+ -

관련 글 리스트
50829 [질문] 아~~.. 스트링 리소스 ... 땅주인 993 2007/10/11
50833     Re:[질문] 아~~.. 스트링 리소스 ... 장성호 1375 2007/10/11
50835         Re:Re:[질문] 아~~.. 스트링 리소스 ... 땅주인 1202 2007/10/11
50836             아이디가 Heaven2 인데 닉네임이 땅주인이네요 장성호 1090 2007/10/11
50845                 제가 하늘이고 마눌이 땅이라서 땅주인입니다... 땅주인 1135 2007/10/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