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13] 감사합니다.(냉무)
땅주인 [heaven2] 941 읽음    2007-10-11 09:46
공부해야 할 것이 늘었네요..
감사합니다.

김상구.패패루 님이 쓰신 글 :
: 한국에선 SSL을 사용하는 경우가 좀 드문 편이지만... 일본만 해도 SSL은 기본입니다.
: OpenSSL을 찾아서 자료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 물론 OpenSSL을 직접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만만하진 않을겁니다.
: Indy의 경우 SSL을 지원은 하지만 NTLM Proxy 미지원 문제라든지 FTP에서의 데드락 문제등으로 별로 추천은 못 하겠고... ICS의 경우 SSL지원 버전은 유료입니다. ICS는 동기 비동기를 모두 지원은 하지만 동기소켓 구조가 아주 지저분한 편입니다. SSL지원 버전은 구입해서 써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군요. 대신 NTLM도 제대로 지원하고
: 저희가 쓰는 것은 Clever 컴포넌트인데, 개발단계에서 저희 회사가 버그 리포트 및 수정 요구도 많이 하고 해서 기능적으로는 가장 괜찮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이것 역시 유료입니다.
: 만약 NTLM Proxy 지원같은 제약이 없다면 Synapse를 쓰시는게 가장 나을 듯 하군요. 단순한 구조라고는 하지만 코드를 좀 추적해보면 내부에서 삽질은 무쟈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쓰기 편하니까 괜찮을 듯 하네요.
:
:
: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 고객사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에 암호화 할 것을 요구하네요..
: : 어디서  알았는 지 SSL로 해달라는.. -.-;;;;
: :
: : 근데, 이걸 해봤어야.... 그냥 암호화 통신이라고만 알고 있어서..
: :
: : 기본 초식이 어떻게 되는 지 좀 알려주세요...
: :
: : 서버 쪽은 WEB이 될 지, 아님 소켓으로 받아서 쓰는 그냥 미들웨어가 될 지.. 아직
: : 모르겠고.. 그것도 결정 사항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 :
: : 인증서 이거 .. 그냥 Windows Application이면 필요 없는 건 지....
: :
: : 기본 초식을 몰라 헤메고 있습니다. 
: :
: :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 :
: : 또한, 적절한 Component가 있으면 알려 주세요..
: :
: :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727 [질문] SSL .. 암호화 통신.. 헤메고 있습니다. 땅주인 1371 2007/10/04
50802     Re:[질문] SSL .. 암호화 통신.. 헤메고 있습니다. 김상구.패패루 1746 2007/10/10
50813         감사합니다.(냉무) 땅주인 941 2007/10/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