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에선 SSL을 사용하는 경우가 좀 드문 편이지만... 일본만 해도 SSL은 기본입니다.
OpenSSL을 찾아서 자료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물론 OpenSSL을 직접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만만하진 않을겁니다.
Indy의 경우 SSL을 지원은 하지만 NTLM Proxy 미지원 문제라든지 FTP에서의 데드락 문제등으로 별로 추천은 못 하겠고... ICS의 경우 SSL지원 버전은 유료입니다. ICS는 동기 비동기를 모두 지원은 하지만 동기소켓 구조가 아주 지저분한 편입니다. SSL지원 버전은 구입해서 써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군요. 대신 NTLM도 제대로 지원하고
저희가 쓰는 것은 Clever 컴포넌트인데, 개발단계에서 저희 회사가 버그 리포트 및 수정 요구도 많이 하고 해서 기능적으로는 가장 괜찮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이것 역시 유료입니다.
만약 NTLM Proxy 지원같은 제약이 없다면 Synapse를 쓰시는게 가장 나을 듯 하군요. 단순한 구조라고는 하지만 코드를 좀 추적해보면 내부에서 삽질은 무쟈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쓰기 편하니까 괜찮을 듯 하네요.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고객사에서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의 통신에 암호화 할 것을 요구하네요..
: 어디서 알았는 지 SSL로 해달라는.. -.-;;;;
:
: 근데, 이걸 해봤어야.... 그냥 암호화 통신이라고만 알고 있어서..
:
: 기본 초식이 어떻게 되는 지 좀 알려주세요...
:
: 서버 쪽은 WEB이 될 지, 아님 소켓으로 받아서 쓰는 그냥 미들웨어가 될 지.. 아직
: 모르겠고.. 그것도 결정 사항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
: 인증서 이거 .. 그냥 Windows Application이면 필요 없는 건 지....
:
: 기본 초식을 몰라 헤메고 있습니다.
:
: 고수님들 도와주세요..
:
: 또한, 적절한 Component가 있으면 알려 주세요..
: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