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선택에..]
firmware 하시는 분이 C++Builder를 선택하셨다면
참 잘하신것입니다.
F/W를 하셨다면 주로 c를 하셨을것이구
c하신분이라면 c++이 그마나 눈에 익숙할것입니다.
개발 속도나 프래임웤 등을 고려할때 VC++에 비해 월등하구요
Delphi도 괜찮지만 언어가 익숙치 않으시니..
[C++Builder 공부는?]
c언어에 익숙하십니까?
c++을 해보셨는지요?
1. 윈도우 프로그램의이해..
윈도우 프로그램이 f/w와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메세지 방식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f/w에서 인터럽트 처럼 ..
마우스 움직임/클릭 , 키보드 입력 등등이 모두 f/w적으로 이해하면 인터럽트 비슷합니다.
f/w처럼 main함수에서 순서대로 코드 분석하면
프로그램의 동작을 이해할수 있는것이 절대 아니라는 것입니다.
2. 객체지향프로그램(OOP)의 이해
c를 오랫동안 해오신 사람이면
절차적인 프로그램에 익숙하여 객체지향적인 코딩을 잘 이해하지 못할뿐 아니라
이해는 하더라도 실제 그렇게 코딩하지 못합니다.
C++Builder뿐만 아니라 , Delphi , VC++ , C# , JAVA등
어떤 언어 툴을 쓰더라도 oop개념은 이해하셔야 합니다.
c++을 쓰시면서 c 스타일로 코딩해도 돌아갑니다만..
도구를 좋은것 구하셨으면 그 도구에 맞게 사용하셔야죠
3. Example이용
C++Builder를 설치하면, 설치폴더에 Examples폴더가 있습니다.
그 폴더 아래에 각종 샘플들이 엄청 많습니다.
그냥 Open하여 어떻게 코딩되어있는지 보고 그대로 따라서 한번 만들어 보세요
4. 메뉴얼 이용
아래 땅주인님의 말처럼 메뉴얼 만한게 없습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res&no=358
그리고 F1을 클릭하여 도움말을 많이 참조하시구요
5. 커뮤니티 이용
국내에서 C++Builder전문 커뮤니티는 제대로 활성화 된곳은 이곳 볼랜드포럼이 거의 유일합니다.
초급자들이 궁금해하시는 내용은 이미 이곳 게시판에 거의 다 있습니다.
게시판 검색을 잘 이용하시구 , 안되면 물어보시구요..
6. 여기 강좌/문서 게시판의 자료나 팁/트릭의 자료를
이해되지 않더라도 죽 한번 읽어보세요
가능하면 직접 코딩해서 테스트 해보시구요
7. 기타...
그럼
아따어렵구만 님이 쓰신 글 :
: c언어 기반으로 firmware 를 계속 하다 윈도우 프로그램을 접해 보고자
: c++빌더를 선택했습니다. c++은 기본만 해봤구요
: 비쥬얼 베이직이나 델파이보다 낳겠죠.??
: 대부분 하드웨어 제어관련 업무를 하고 있는데
: 처음 접하다 보니 어려운게 많네요.
: 소스도 조금 생소하구요.
:
: 하고자 하는것은 통신관련(시리얼, USB) device에서 지원하는 dll,api함수등으로 제어하는 거...
:
: 빌더 공부시 데이터 베이스 같은 프로그램을 연습하면 도움이 되나요
: 빨리 습득할 수 있는 방법좀 알고 싶습니다.
:
: 빌더 책자가 별로 없던데 책자도 추천 부탁 드립니다.
:
: 고수님들의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