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622] 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장성호 [nasilso] 1333 읽음    2007-09-20 10:55
질문을 잘 이해못했습니다.
잘 코딩하신것 같은데...


얼핏 질문하신 목적이 아래와 같은것 아닌가 하여 적어봅니다.

if( SaveDialog1->Execute() ) // 저장을 원하는 Folder와 파일이름 결정
{    
     //Excel저장 루틴
     ....
    ExcelWorksheet1->SaveAs((WideString)(SaveDialog1->FileName));
    ....
}


그러니까 Execute()함수의 결과가 true이면 저장루틴을....

질문의 목적에 맞는 답변인지요...


그럼.


아자! 님이 쓰신 글 :
: 좋은 정보로 무사히 저장을 했습니다.
: 그런데 저장할 경로를 선택할수는 있는데
: 만약 저장할때 지정된 폴더에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예를 들면 메모리에서 데이타를 읽어 그 값들을 엑셀에 저장하려고 하는데
:
: 날짜를 입력하세요 0920
: 이름을 입력하세요 아자
:
: 이런후에 c/0920/아자/안에 파일이름을 저장하고 싶습니다.
: =================================================================================================
:      ExcelApplication1->Connect();
:      ExcelApplication1->set_Visible(0, false); // true 화면에 보임, false 화면에 보이지 않음
:
:      ExcelWorkbook1->ConnectTo(ExcelApplication1->Workbooks->Add());
:
:      //첫번째 워크시트와 연결
:      ExcelWorksheet1->ConnectTo(ExcelApplication1->Worksheets->get_Item((TVariant)1));
:
:      //워크시트의 이름
:      ExcelWorksheet1->set_Name(strTitle);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A",(TVariant)"VERSION : ") ; //버젼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A",(TVariant)"S/N : ") ; //시리얼 넘버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3,(TVariant)"A",(TVariant)"DATE : ") ; //날짜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4,(TVariant)"A",(TVariant)"TIME   P[mbar]  T[C]  STATE")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5,(TVariant)"A",(TVariant)"Test 2B") ;   //TIME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5,(TVariant)"B",(TVariant)"Test 2B");   //data1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5,(TVariant)"C",(TVariant)"Test 2B");   // data2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5,(TVariant)"D",(TVariant)"Test 2B");   // data3
:
:      ExcelWorksheet1->Activate();
:
:      ExcelWorksheet1->SaveAs((WideString)(SaveDialog1->FileName));
:
:
:      //Excel 프로그램 종료
:      ExcelApplication1->Disconnect();
:      ExcelWorksheet1->Disconnect();
:      ExcelWorkbook1->Disconnect();
:
: =================================================================================================
: 현재 이렇게 하니까 폴더를 입력받지 않고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음....
: :
: : OleContainer 보다
: : OLE를 직접코딩해서 쓰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 :
: : 그리고 화면에 보여주는 것은 Excel 프로그램 자체를 Form위에 올려도 되지만
: : 엑셀 파일의 데이타를 읽어서 TStringGrid 같은데 보여주는것을 권합니다.
: :
: : 아래 키워드로 여기 Q&A에서 검색해
: :
: : ExcelApplication 
: : ExcelWorksheet
: : ExcelWorkbook
: :
: : Variant
: : 엑셀
: : CreateObject
: : OlePropertyGet
: : OleProcedure
: :
: :
: : 그럼 ...
: :
: :
: :
: : 아자 님이 쓰신 글 :
: : : 엑셀파일을 열어서 보여주는걸 하려고 이것저것 찾다가
: : :
: : : OleContainer1 를 이용하면 된다고 나와 있어서
: : :
: : :   OpenDialog1->Execute();
: : :
: : :   OleContainer1->CreateObjectFromFile("C:\\Test.xls",false);
: : :
: : : 이렇게 사용했습니다.
: : :
: : : 저장된 엑셀파일을 선택해서  그안에 데이터 시트를 보여주고 싶은데 이렇게 하니까
: : :
: : : 에러가 납니다.
: : :
: : : ㅇㅔ러 메세지는   OleContainer1 를 잘못사용햇다고 나오면서 그뒤로 다운되버립니다~
: : :
: : : 도움 부탁드려요

+ -

관련 글 리스트
50563 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451 2007/09/14
50602     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장성호 1428 2007/09/18
50620         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463 2007/09/20
50622             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장성호 1333 2007/09/20
50624                 Re: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502 2007/09/20
50625                     Re:Re: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장성호 1358 2007/09/20
50626                         Re:Re:Re: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417 2007/09/20
50627                             Re:Re:Re:Re: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장성호 1297 2007/09/20
50628                                 Re:Re:Re:Re:Re:Re: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584 2007/09/20
50619         Re:Re:엑셀 다시 질문이요.. 아자! 1208 2007/09/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