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541] Re:Re: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금목암 [iconms1] 1228 읽음    2007-09-12 15:11
newhuni 님이 쓰신 글 :
: 통신프로그램에서는 장비에서 데이타를 읽어와 mdb에 쓰고,
: 메인 프로그램에서는 mdb의 데이타를 실시간으로 읽어와 표시하려고 합니다.
: 데이타가 계속 쌓이는건 아니고, 동일한 필드에 데이타만 업데이트 되는거라
: 파일의 크기는 증가하지 않을꺼에요..
:
: 그런데.. 알람 데이타 같은건 하루에도 많은 양이 쌓이니까.. 이거는 파일로 처리하는게 낳겠네요...
:
: 금목암님의 조언이 많은 도움 됬습니다.
: 감사합니다.
: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 금목암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 : : 역쉬 복수의 장비 모니터링에는 DB가 낳겠네요... ^^
: : :
: : : 한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 : : DB를 사용한다면 BDE와 ADO중 어떤게 낳을까요...
: : : 현재는 ADO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배포가 쉽다고 해서요...
: : :
: : :
: : :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 : : MMI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 : : : : 복수의 장비들과 통신을 하여 상태를 표현하고, 제어를 내려야 합니다.
: : : : :
: : : : : 기존에는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을 하면 됬습니다.
: : : : : 그래서 통신프로그램에서 데이타를 받아 공유메모리에 올리고,
: : : : : 공유메모리의 값을 화면에 표시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현했는데...
: : : : : 이번엔 여러개의 장비들이 연결되어 돌아가는 MMI프로그램을 구현해야 합니다.
: : : : : (어떤 장비가 어떻게 붙을지는 모릅니다. )
: : : : :
: : : : : 기존처럼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한다면 통신 데이타가 정해져 있으므로,
: : : : : 그 데이타를 포함하는 크기의 공유메모리를 구성하면 됬습니다.
: : : : :
: : : : : 그런데 복수개의 장비들과 붙을수 있는 범용 MMI를 만든다면(장비마다 데이타의 종류, 길이가 달라지죠.)
: : : : : 데이타의 저장 공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 : : :
: : : : : 기존처럼 공유메모리를 사용하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 : : : : ( 처음에는 공유메모리를 일단 크기 잡아버리고, 만들까... 생각했었는데...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 : : : :
: : : : : 아니면 데이타 베이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 : : : : (다른 MMI프로그램을 보면 데이타 베이스를 사용한것 같더라구요..)
: : : : :
: : : : : 좀처럼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 : : : :
: : : : : 혹시 MMI프로그램을 짜 보신적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부탁드릴께요...
: : : : :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염두해 두어야 할점은 무엇인지...
: : : : :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갈필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 : : : =============================================
: : : :
: : : : 소규모 데이타면 mdb 를 access로 만들어서 쓰면 되겠네요
: : : : 이걸 쓰면 sql 같이 돈낼 필요 없으니까요
: : : : 대 부분 소규모 작성시 mdb 쓰고 서버가 있거나 인터넷으로 자료 공유나
: : : : 웹으로 봐야 할때는 sql을 쓰세요
: : : : 그리고 복수개의 장비라고 하더라도 프로토콜이 모두 다를테니까
: : : : 장비마다 맟는 프로토콜을 파라메터로 셋팅하게 하여 읽어들이고
: : : : 조작하려면 장비당  1개 페이지씩은 만들어야 하겠죠
: : : :
: : : : 그리고 db나 파일로 저장해야 다음번에 껏다 켜도 파라메터를  불러와서
: : : : 참고할수 있죠
: : ==============================================================
: : bde쓰시면 배포시 복잡해 지는 문제가 있고 일반 툴로 내용을 볼수없습니다
: : mdb는 암호만 넣고 access만 있으면 내용을 보실수 있으니까요
: : 대신  mdb는 내부에 ado 드라이버가 vb를 깔면 겹쳐지는 문제가 있으니
: : ado드라이버 패치를 같이 넣어야 합니다
: :
: : 그리고 간단한 디바이스나 장치등은 text파일로 저장하여 읽고 쓰시고
: : 데이타만 db에 넣어두세요
: : 그리고 mdb는 큰 파일을 만들거나 섰다 지웠다하면 크기가 커지면 억세스
: : 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지므로 중간에 압축명령을 돌려서 압축해주어야 합니다
: : [월 1회 정도 access 나 압축명령어로 지운부분을 없애고 파일을 작게만듬]

통신은 빠르지만 mdb에 쓰는건 느려서 빠른 속도로 많은 데이타가 오면 mdb가 부하 걸리면
곤란해 집니다
통신 인터벌이 짧은 경우는 내부 버퍼에 넣어 쓰고 중간 중간 로그나 필요한 부분만 기록하세요
mdb에 너무 부하 걸리면 통신 놓치거나 버퍼 오버 될수 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499 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newhuni 1601 2007/09/07
50518     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금목암 1506 2007/09/10
50526         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newhuni 1675 2007/09/10
50530             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금목암 1570 2007/09/11
50538                 Re: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newhuni 1170 2007/09/11
50541                     Re:Re: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금목암 1228 2007/09/12
50571                         Re:Re:Re: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newhuni 1139 2007/09/14
50572                             Re:Re:Re:Re:Re:Re:Re:MMI프로그램의 데이타 처리에 대해 조언구합니다. 금목암 1249 2007/09/14
50573                                 Re:Re:Re:Re:Re:Re:Re:Re:금목암님 조언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 됬습니다. ^^ (냉무) newhuni 1264 2007/09/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