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huni 님이 쓰신 글 :
: MMI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 복수의 장비들과 통신을 하여 상태를 표현하고, 제어를 내려야 합니다.
:
: 기존에는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을 하면 됬습니다.
: 그래서 통신프로그램에서 데이타를 받아 공유메모리에 올리고,
: 공유메모리의 값을 화면에 표시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현했는데...
: 이번엔 여러개의 장비들이 연결되어 돌아가는 MMI프로그램을 구현해야 합니다.
: (어떤 장비가 어떻게 붙을지는 모릅니다. )
:
: 기존처럼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한다면 통신 데이타가 정해져 있으므로,
: 그 데이타를 포함하는 크기의 공유메모리를 구성하면 됬습니다.
:
: 그런데 복수개의 장비들과 붙을수 있는 범용 MMI를 만든다면(장비마다 데이타의 종류, 길이가 달라지죠.)
: 데이타의 저장 공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 기존처럼 공유메모리를 사용하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 ( 처음에는 공유메모리를 일단 크기 잡아버리고, 만들까... 생각했었는데...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
: 아니면 데이타 베이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 (다른 MMI프로그램을 보면 데이타 베이스를 사용한것 같더라구요..)
:
: 좀처럼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
: 혹시 MMI프로그램을 짜 보신적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부탁드릴께요...
: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염두해 두어야 할점은 무엇인지...
: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갈필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
소규모 데이타면 mdb 를 access로 만들어서 쓰면 되겠네요
이걸 쓰면 sql 같이 돈낼 필요 없으니까요
대 부분 소규모 작성시 mdb 쓰고 서버가 있거나 인터넷으로 자료 공유나
웹으로 봐야 할때는 sql을 쓰세요
그리고 복수개의 장비라고 하더라도 프로토콜이 모두 다를테니까
장비마다 맟는 프로토콜을 파라메터로 셋팅하게 하여 읽어들이고
조작하려면 장비당 1개 페이지씩은 만들어야 하겠죠
그리고 db나 파일로 저장해야 다음번에 껏다 켜도 파라메터를 불러와서
참고할수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