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목암님 조언 감사드립니다.
역쉬 복수의 장비 모니터링에는 DB가 낳겠네요... ^^
한가지만 더 여쭤볼께요.
DB를 사용한다면 BDE와 ADO중 어떤게 낳을까요...
현재는 ADO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배포가 쉽다고 해서요...
금목암 님이 쓰신 글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MMI프로그램을 만들려고 합니다.
: : 복수의 장비들과 통신을 하여 상태를 표현하고, 제어를 내려야 합니다.
: :
: : 기존에는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을 하면 됬습니다.
: : 그래서 통신프로그램에서 데이타를 받아 공유메모리에 올리고,
: : 공유메모리의 값을 화면에 표시하는 형태로 프로그램을 구현했는데...
: : 이번엔 여러개의 장비들이 연결되어 돌아가는 MMI프로그램을 구현해야 합니다.
: : (어떤 장비가 어떻게 붙을지는 모릅니다. )
: :
: : 기존처럼 한가지 장비하고만 통신한다면 통신 데이타가 정해져 있으므로,
: : 그 데이타를 포함하는 크기의 공유메모리를 구성하면 됬습니다.
: :
: : 그런데 복수개의 장비들과 붙을수 있는 범용 MMI를 만든다면(장비마다 데이타의 종류, 길이가 달라지죠.)
: : 데이타의 저장 공간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
: : 기존처럼 공유메모리를 사용하면,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
: : ( 처음에는 공유메모리를 일단 크기 잡아버리고, 만들까... 생각했었는데... 이건 아닌것 같습니다.)
: :
: : 아니면 데이타 베이스를 이용해야 하는지...
: : (다른 MMI프로그램을 보면 데이타 베이스를 사용한것 같더라구요..)
: :
: : 좀처럼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 :
: : 혹시 MMI프로그램을 짜 보신적이 있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부탁드릴께요...
: :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 염두해 두어야 할점은 무엇인지...
: : 여기가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갈필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 =============================================
:
: 소규모 데이타면 mdb 를 access로 만들어서 쓰면 되겠네요
: 이걸 쓰면 sql 같이 돈낼 필요 없으니까요
: 대 부분 소규모 작성시 mdb 쓰고 서버가 있거나 인터넷으로 자료 공유나
: 웹으로 봐야 할때는 sql을 쓰세요
: 그리고 복수개의 장비라고 하더라도 프로토콜이 모두 다를테니까
: 장비마다 맟는 프로토콜을 파라메터로 셋팅하게 하여 읽어들이고
: 조작하려면 장비당 1개 페이지씩은 만들어야 하겠죠
:
: 그리고 db나 파일로 저장해야 다음번에 껏다 켜도 파라메터를 불러와서
: 참고할수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