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큰 차이점은 빌더는 RAD Tool 이라는 점 입니다.
MFC 고수와 VCL 고수가 똑같은 메모장을 만든다고 했을때.
VCL 고수가 MFC고수보다 2배는 빠르게 만들수 있을 겁니다.
RAD의 특징인 민첩하고 빠른 개발이 가장 큰 장점 이라고 볼 수 있겠지요..
물론 버그도 많지만; 안정성, 퍼포먼스, 호환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고
자신할 수 있지만; 부족한 커뮤니티와, 일반인에게 잘 알려 지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델파이라는 아버지벌의 개발 툴의 그늘에 항상 쌓여있다는거...
그런점이 아쉬운 점 이라면 아쉽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한때는 빌더에서 MFC도 지원 했었고, 다이렉트X 등의 기능들도 거의 완벽히 지원 합니다;
VC6.0 시절에는 STL도 빌더가 더 뛰어 났었고, Turbo C 컴파일러는 아주 오래전부터
뛰어난 안정성과 퍼포먼스로 많이 애용해 왔었죠.. 적어도 도스시절에는;; 그 때 컴파일러가
지금의 빌더에 사용되어지고 있는 컴파일러이니.. ( ASM, 파스칼 등도가능 )
따지고보면 장점이 많습니다. 사람들이 안써서 문제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