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손레종ㅎ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저번에 질문올리고 좋은 답변 얻어간 사람입니다 ^^
: 또 한번 어려움을;;( 제가 터보c 초보 사용자 였거든요.. -.- );
: 간단한 계산기능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하는데..
: Edit1.text 값이 2
: Edit2.text 값이 4 이면,
:
: 둘을 더해서 Memo1에 출력 하고자 합니다. 결과 값이 6이 나와야 하는데..
:
: Memo1->Text= Edit1->Text + Edit2->Text;
:
: 값이 24 요래.. 문자로 인식해 더합니다.. ;;
: 우예 하나용. ㅜ.ㅜ? 초보라서리... ㅠ.ㅠ
: 추가 질문하나더... 터보씨의 double 문으로 실수이든 정수이든 다 가능한뎅..
: 빌더에선 어떻게 하나용 ?
:
: 답글 달아주신분 정말 고맙겟습니다 ㅠ.ㅠ 어여 답변이 보고 싶어라~ ㅠ.ㅠ
쩝;;;
형변환을 잘 하셔야지요..
TEdit->Text 는 AnsiString 입니다.
Memo도 마찬가지고요..
간단한 계산기를 만드신다고 하셨으니까
간단하게 int형으로 하신다면...
//----------
int a,b,sum;
a = StrToInt(Edit1->Text); // 문자 2를 정수 2로 변환....
b = StrToInt(Edit2->Text); // 문자 4를 정수 4 로 변환..
sum = a + b; // sum <- 2 + 4;;;
Memo1->Lines->Add(StrToInt(sum)); // 메모에 정수 6을 문자 6으로 변화하여 표시....
//
이렇게 하심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