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066] Re:감사합니다.
정유수 [yousoo] 970 읽음    2007-07-24 19:54
항상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연구해 보겠습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폼자체를 디자인해서 저장하고 또 불러올때는....
: 얼른 생각해보니 아래와같은 사항들이 고려되어야 할것 같네요..
:
:
: 1.파일저장
: 일단 파일저장관련하여서는 dfm파일을 살펴보십시요
: 파일형식을 그렇게 할필요 없지만
: control정보를 저장할때 무엇을 저장해야하며
: 파일의 Parent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며
: 어떤정보는 Default이므로 수정할 필요가 없는지 등등
:
: 2.Control 속성 변경
:   오브젝트 인스팩터 같은것을 간단히 구현해야   할것 같네요
:
: 3. Mouse로 Control선택해서 Form에서 디자인하기
:    - 간단한 샘플을 첨부합니다.
:  
: 4. 이벤트 처리
:     가능성 있는 이벤트 핸들러 함수들은 이미 모두 만들어져 있어야 되는것 아시죠?
:     Control을 동적으로생성한후 연결만 해주면....
:     (샘플에 간단하게 있음)
:
: 5. 기타 고려할사항... 많음...
:
: 그럼...
:

:
: 정유수 님이 쓰신 글 :
: : 음..
: :
: : 일종의 문서 서식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 :
: : 이를테면 공문서 양식 같은걸
: :
: : 만들어서 내용만 집어 넣는 그런 기능을 구현할려고 생각중인데...
: :
: : 문서의 양식이 여러개 있습니다.
: :
: :
: : 따라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상에서 폼을 직접 만들고
: :
: : 만들어진 폼을 저장하여 나중에 불러올려고 하는데요,
: :
: :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전혀 감이 오질 않습니다.
: :
: :
: : 쉽게 말하자면 빌더에서 처럼 각 콤포넌트들을 빈폼의 자리에 똑 떨어뜨려놓고
: :
: : 그걸 저장을 해야 하는데...
: :
: :
: :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할지 전혀 감이 안오네요.
: :
: :
: : 대충이라도 좋으니
: :
: : 어떤 원리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063 폼자체를 만들고 저장할려고 하는데.... 정유수 957 2007/07/24
50065     Re:폼자체를 만들고 저장할려고 하는데.... 장성호 1049 2007/07/24
50066         Re:감사합니다. 정유수 970 2007/07/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