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일종의 문서 서식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이를테면 공문서 양식 같은걸
만들어서 내용만 집어 넣는 그런 기능을 구현할려고 생각중인데...
문서의 양식이 여러개 있습니다.
따라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상에서 폼을 직접 만들고
만들어진 폼을 저장하여 나중에 불러올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전혀 감이 오질 않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빌더에서 처럼 각 콤포넌트들을 빈폼의 자리에 똑 떨어뜨려놓고
그걸 저장을 해야 하는데...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할지 전혀 감이 안오네요.
대충이라도 좋으니
어떤 원리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