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자체를 디자인해서 저장하고 또 불러올때는....
얼른 생각해보니 아래와같은 사항들이 고려되어야 할것 같네요..
1.파일저장
일단 파일저장관련하여서는 dfm파일을 살펴보십시요
파일형식을 그렇게 할필요 없지만
control정보를 저장할때 무엇을 저장해야하며
파일의 Parent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며
어떤정보는 Default이므로 수정할 필요가 없는지 등등
2.Control 속성 변경
오브젝트 인스팩터 같은것을 간단히 구현해야 할것 같네요
3. Mouse로 Control선택해서 Form에서 디자인하기
- 간단한 샘플을 첨부합니다.
4. 이벤트 처리
가능성 있는 이벤트 핸들러 함수들은 이미 모두 만들어져 있어야 되는것 아시죠?
Control을 동적으로생성한후 연결만 해주면....
(샘플에 간단하게 있음)
5. 기타 고려할사항... 많음...
그럼...
정유수 님이 쓰신 글 :
: 음..
:
: 일종의 문서 서식 프로그램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
: 이를테면 공문서 양식 같은걸
:
: 만들어서 내용만 집어 넣는 그런 기능을 구현할려고 생각중인데...
:
: 문서의 양식이 여러개 있습니다.
:
:
: 따라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상에서 폼을 직접 만들고
:
: 만들어진 폼을 저장하여 나중에 불러올려고 하는데요,
:
: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전혀 감이 오질 않습니다.
:
:
: 쉽게 말하자면 빌더에서 처럼 각 콤포넌트들을 빈폼의 자리에 똑 떨어뜨려놓고
:
: 그걸 저장을 해야 하는데...
:
:
: 어디서 부터 손을 대야할지 전혀 감이 안오네요.
:
:
: 대충이라도 좋으니
:
: 어떤 원리로 접근을 해야 하는지 조언을 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