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한아들(HoPe) 님이 쓰신 글 :
: 음...걍 Char로 받아들여두 갠찮은걸루 알고 있습니당.
: 제 멜주소 찍으시면 보이시니깐요. 정 부끄러우시면 메일로 물어보세요.
: 저도 초보라 아는 부분까지만 답변해드리겠습니당.
:
: 참고로, 전 자동화 장비 프로그램이라 도움이 될지.. *^^*
:
: 분숭사 님이 쓰신 글 :
: : 실력이 늘지 않는 초보 3개월차 입니다. ㅠㅠ
: : 궁금한것이 있어서요.
: : 제가 Cport3.0을 이용해서 RS232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피드백으로 만들었구요, 저장은......
: :
: : void __fastcall TForm1::ComPortRxChar(TObject *Sender, int Count)
: : {
: : AnsiString Str;
: :
: : ComPort->ReadStr(Str, Count);
: : Memo1->Text = Memo1->Text + Str;
: : }
: : 이렇게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 : 그런데 장치(가변저항을 바꾸면 다른 숫자를 보내는 장비) 쪽에서 숫자를 보내면 아스키로 오잖어요. 그런데 이런 식으로 걍 저장시키면 아스키값으로 뜨나요?
: : 아님 그 아스키값을 숫자로 만드는 함수가 필요 한가 해서요...
: :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 드리구요, 제가 모르는게 많아서 그러는데 제가 물어보면 대충 가르쳐 주실분 안계신가요?
: : 매번 여기에 글 올리려니 부끄러워서요 ㅡㅡ;
: : 메일로 쪽지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_)
-----------------------------------------------
[보내실때 숫자나 문자를 HEX로 바꾸어 보내고]
char tx11[100];
TX_LEN=5;
tx11[0]=0xFA;
tx11[1]=TX_LEN-3;
tx11[2]=0x12;
tx11[3]=0x10;
tx11[4]=0x00;
ComPort1->Write(tx11,TX_LEN);
[받을때 HEX 로 받은후 문자나 숫자로 바꿈]
void __fastcall TForm1::ComPort1RxChar(TObject *Sender, int Count)
{
ComPort1->ReadStr(str,Cou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