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702] Re:Re:Re:엑셀 저장시에 문제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슬.강슬기 [mydog21] 1694 읽음    2007-06-22 17:53
ljagho 님이 쓰신 글 :
: 슬.강슬기 님이 쓰신 글 :
: : ljagho 님이 쓰신 글 :
: : : 엑셀에 데이터를 옮길때에 엑셀 타이틀이 BOOK1으로 나오는데 그 타이틀 이름을 제 맘데로
: : : 정할 수 있는지요 또 이미지를 옮길때 이미지는 나오는데 그 셀 위치를  정할 수 있는 방법 참고로
: : : ole로 작업하지 않고 ExcelApplication, ExcelWorksheet, ExcelWorkbook로 작업을 했습니다.
: :
: : 타이틀이라고 하시면, 파일 이름을 바꿔서 저장하길 원하시는것 같군요.
: : ExcelWorkbook으로 선언된 인스턴스를 가지고
: : SaveAs()라는 메소드를 호출해주시면 됩니다.
: :
: : Wb->SaveAs( m_strFileName,                 // Filename
: :     TNoParam(),             // FileFormat
: :     TNoParam(),             // Password
: :     TNoParam(),             // WriteResPassword
: :     TNoParam(),             // ReadOnlyRecommended
: :     TNoParam(),             // CreateBackup
: :     Excel_xp::xlExclusive,  // AccessMode
: :     TNoParam(),             // Conflictresolution
: :     TNoParam(),             // AddToMru
: :     TNoParam(),             // TextCodePate
: :     TNoParam(),             // TextVisualLayout
: :     TNoParam(),             // Local
: :     TDefLCID());            // lcid;
: :
: : 저는 위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 :
: : 그리고 이미지를 옮길때 셀의 위치를 정하는 방법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 이미지는 좌표에 의해 위치값이 표현되기 때문에,
: : 셀의 크기들을 계산한다면 이미지 좌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겁니다.
: :
: : 셀의 크기를 가져오는 함수는
: :
: : ExcelWorksheet 에 있습니다.
: : 
: : Ws->get_Range("A2","B3")->get_Height();
: : Ws->get_Range("A2","B3")->get_Width();
:
: 오늘 이것 때문에 골머리 아팠는데 감사합니다.
: 근데 첫번째 문제가 그게 아닌데... 파일 그림에 보면 Microsoft Excel - Book37 이부분에 Book37을 바꾸고 싶어서요  이거 어떻게 해결해 주시면 안될까요?

ExcelApplication에 Connect하실때 어떻게 하시는지.. 그부분 소스를 보여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저기에 나와있는Book37 이라는 것은 파일명입니다.

위에 설명해드렸듯이 ExcelWorkbook->SaveAs()메소드를이용하시면 저 제목표시줄 부분이 변경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684 엑셀 저장시에 문제 ljagho 1402 2007/06/21
49689     Re:엑셀 저장시에 문제 슬.강슬기 1520 2007/06/21
49693         Re:Re:엑셀 저장시에 문제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jagho 1395 2007/06/21
49702             Re:Re:Re:엑셀 저장시에 문제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슬.강슬기 1694 2007/06/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