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89] Re:엑셀 저장시에 문제
슬.강슬기 [mydog21] 1519 읽음    2007-06-21 14:12
ljagho 님이 쓰신 글 :
: 엑셀에 데이터를 옮길때에 엑셀 타이틀이 BOOK1으로 나오는데 그 타이틀 이름을 제 맘데로
: 정할 수 있는지요 또 이미지를 옮길때 이미지는 나오는데 그 셀 위치를  정할 수 있는 방법 참고로
: ole로 작업하지 않고 ExcelApplication, ExcelWorksheet, ExcelWorkbook로 작업을 했습니다.

타이틀이라고 하시면, 파일 이름을 바꿔서 저장하길 원하시는것 같군요.
ExcelWorkbook으로 선언된 인스턴스를 가지고
SaveAs()라는 메소드를 호출해주시면 됩니다.

Wb->SaveAs( m_strFileName,                 // Filename
    TNoParam(),             // FileFormat
    TNoParam(),             // Password
    TNoParam(),             // WriteResPassword
    TNoParam(),             // ReadOnlyRecommended
    TNoParam(),             // CreateBackup
    Excel_xp::xlExclusive,  // AccessMode
    TNoParam(),             // Conflictresolution
    TNoParam(),             // AddToMru
    TNoParam(),             // TextCodePate
    TNoParam(),             // TextVisualLayout
    TNoParam(),             // Local
    TDefLCID());            // lcid;

저는 위와 같은 코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옮길때 셀의 위치를 정하는 방법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지는 좌표에 의해 위치값이 표현되기 때문에,
셀의 크기들을 계산한다면 이미지 좌표를 설정할 수 있을 겁니다.

셀의 크기를 가져오는 함수는

ExcelWorksheet 에 있습니다.

Ws->get_Range("A2","B3")->get_Height();
Ws->get_Range("A2","B3")->get_Width();

+ -

관련 글 리스트
49684 엑셀 저장시에 문제 ljagho 1402 2007/06/21
49689     Re:엑셀 저장시에 문제 슬.강슬기 1519 2007/06/21
49693         Re:Re:엑셀 저장시에 문제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jagho 1395 2007/06/21
49702             Re:Re:Re:엑셀 저장시에 문제 해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슬.강슬기 1694 2007/06/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