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22] Re:Re:VC++와 BDS2006간의 Method호출시 스택 차이점 으로 인한 충돌 문제.
agcraft [] 1069 읽음    2007-06-12 17:47
답변 감사 드립니다.

그런데 함수가 아닌 객체의 메써드라서 생기는 문제인듯 합니다.
인자 값 push와 ecx에 this포인터를 설정하는 사이에 추가적인 push가 들어가 스택이 밀려 버린 상태로 함수를 수행하게 되서 에러를 내게 된 것 입니다. 문제점은 발견했는데 해결점이 보이지 않아서.....

옵션 설정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 합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__stdcall 을 쓰세요
:
:
: 뭐 아래와 같은 스타일로요...
:
: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OnFormResize(int wid,int hei);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OnBaseFormResize(int wid,int hei);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SetSystemIni(char *apppath);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SetBaseControl1(void *vbHwnd);
: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SetMapProc(void *SetLampStatus);     
:
:
:
: //BCB class 내부함수 포인터 타입
: typedef void __fastcall (__closure * TRxPacketFunc)(void *data,int err);
:
:
:
: // 일반 C 함수 포인터 타입
: typedef int __stdcall ( *TSetMapStatus)(int istatus);
: typedef int __stdcall ( *TSetMapLampStatus)(char *mcumac,char * scumac,int istatus);
:
:
: VC로 만든 dll을 BCB에서 사용하려면
: LoadLibrary해서 C함수 타입으로 cast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
:
: 개인적으로
: VC로 만든 dll을 BCB에서 사용하고
: VC로 만든 dll을 사용하는 BCB dll을 만들어서 그걸 VB에서 사용하곤 하는데
:
:
: 모두다 __stdcall 로 하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
:
:
: agcraft 님이 쓰신 글 :
: : VC++에서는 thiscall규약에 맞게 ecx에 this 포인터를 넣고, 인자값은 C 표준에 맞게 끝에서 부터 하나씩 스택에 넣습니다.
: :
: : 그런데 VC++에서 작성한 클래스를 BDS에서 사용할 경우 문제가 발생 하는데, BDS에서는 위의 호출 규약을 지킴과 동시에 인자외의 하나의 값을 더 푸쉬를 시켜서 클래스 간의 메써드 호출에서 스택 변이로 인한 문제점을 야기 시킨다는 것입니다.
: : 즉 인자값이 2개 라면 VC++는 2개를 스택에 Push BDS2006는 3개를 Push 합니다.
: :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면 VC++는 인자 수에 맞게 스택에 push를 하지만 BDS2006에서는 인자 외에 추가로 한개를 더 스택에 push한다는 것입니다. 그 인자의 정체는 this 포인터를 가르키는 주소로 추측하고 있습니다만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
: :
: : 궁금한 점은 이 부분이 스택이 충돌나지 않게 조정 하고 싶습니다.
: :
: : 옵션으로나 기타 조정 방법을 통해서 수정이 가능하다면 VC++에서 하는 호출 규약 대로 스택이 조정되게 하고 싶은데...(즉 여분의 push를 제거 하고 싶습니다.)
: :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 답변을 바랍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620 VC++와 BDS2006간의 Method호출시 스택 차이점 으로 인한 충돌 문제. agcraft 1120 2007/06/12
49621     Re:VC++와 BDS2006간의 Method호출시 스택 차이점 으로 인한 충돌 문제. 장성호 1144 2007/06/12
49622         Re:Re:VC++와 BDS2006간의 Method호출시 스택 차이점 으로 인한 충돌 문제. agcraft 1069 2007/06/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