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제가 주로 쓰던 언어들을 붙여서 사용하려고 생각했었거든요...
Lua라는 언어 스펙도 한번 봐야겠군요..
제가 하고자 하는것은 웹 퍼포먼스 측정을 위한 툴입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일어나는 실제 사용자의 행위를 시뮬레이션 하고,
또는 시뮬레이션 툴내에서 시뮬레이션 로직을 작성하는 용도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기존의 어플리케이션들도 이런식으로 구성하는데 그 사람들만의 스크립트를 사용해야해서
물론 제가 아는 것도 있지만... 학위 논문과 관련된 것이라 제가 구현하는게 맞을 듯해서요..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좋은 정보 얻게 되면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현진 님이 쓰신 글 :
: 김석찬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십니까.
: :
:
: 게임 개발시에는 내부 로직의 변경이 무척 빈번하기 때문에 로직 부분을 스크립트로 많이 구현합니다.
: 1-2년전만해도 Lua를 많이 도입을 했었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군요. :-)
:
: Lua official site: http://www.lua.org
:
: Lua에 대한 기본적인 자료는 아래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http://www.redwiki.net/wiki/wiki.php/Lua
:
: 저도 감시제어 시스템을 만들고 있는데, 로직 처리부분을 Lua로 구현하고 기반은 OPC를 이용하여 감시제어 시스템 framework를 만들어 보려고 준비중입니다. (대체 시작은 언제할지 모르겠네요. -_-) 일단, 지금 프로젝트부터 빨리 마무리 지어야 할터인데요. 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