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요사이 내린 비가 일찍오신 더위를 식혀주어 날이 좀 따사로와 진듯합니다.
그래도 새벽 공기는 아직은 찬가봅니다. 문을 활짝 열어두고 전라의 몸으로 잠을 잤더니 새벽녘에 목이 잠겨 잠을 깨고
말아 오늘도 눈은 퀭합니다.
요즘 관심 가지는 분야를 다루려다 보니 여러가지 생각이 많고 궁금증도 그에 비례해서 날로 쌓여만 갑니다.
혹시 빌더 혹은 VC를 다루시는 와중에 여타의 다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해보신적이 있는지요?
예를 들면 어떤 프로젝트를 수행하시는 도중에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나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로직을 추가할 수 있도록 스크립트 언어를 추가 하는 것에 대해 아시거나 들어보신적이 있는지요?
언뜻 들어보니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게임 내의 캐릭터 혹은 몬스터들의 인공지능 및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
스크립트 언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런 기능을 위해 손수 인터프리터를 만들어 프로그램에 추가한다는 것이 힘들것 같습니다.
즉, 메인 프로그램과 그 메인 프로그램이 수행해야할 기능(인공지능 적인 기능)들을 메인 프로그램에 탑재된
스크립트 언어 에디터와 인터프리터를 이용하여 로직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면.
해당 스크립트 언어가 메인 프로그램에서 작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지요?
아니면 이러한 컴포넌트가 있을까요? 있을듯도 하고 없을듯도 하고...
스크립트 언어는 기존에 있는 PROLOG 혹은 PHP, PERL, TCL/TK 등의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음..간단하게 인터프리터를 만드는 것이네요 하고 말씀하시면 할말이 없지만...
이걸 좀 상대적으로 쉽게 해줄 만한 방법이 있을지요?
그럼 오늘도 활기찬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