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면 님이 쓰신 글 :
: C++문법의 inline을 말하시는 것이라면...
: 컴파일러가 지능적이라서 inline선언은 알아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원래 inline은 함수 호출의 오버헤드를 줄이고자 만들었지만...
:
: 요즘의 컴파일러가 함수를 분석하면서 inline키워드에 상관없이 함수를 inline화 하고 비inline화 합니다.
: 그럼
:
:
:
:
: 쩡이 님이 쓰신 글 :
: : Project Options / Compiler / Debugging 탭 안에
: : Disable inline expansions가 체크되어 있어서
: :
: : inline 함수를 쓰지 않으므로 컴파일한 오프젝트 파일이 똑같지 않나 생각됩니다.
: :
: : 이것이 기본설정이 된 것이 요즘 PC는 좋아서 inline함수를 써도
: : 별 다른 효과가 없어서 그렇다는 글을 포럼에서 본 적이 있네요.
: :
: : 정말 그런지는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쿨럭 ㅡ*ㅡ;
: :
: :
: :
: : 우리 님이 쓰신 글 :
: : : inline 을 사용할 수 있는 함수의 크기는 얼마나 되나요?
: : :
: : : 아무리 긴 함수도 inline이 적용되나요?
: : :
: : : 제가 길이가 좀 긴 함수에 inline을 사용해 보니
: : :
: : : 컴파일 후에 오브젝트크기가 똑같은것 같은데...
: : :
: : : 그러면 inline이 적용이 안된것이죠?
: : :
: : : inline을 어떻게 사용하는건지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