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문법의 inline을 말하시는 것이라면...
컴파일러가 지능적이라서 inline선언은 알아서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래 inline은 함수 호출의 오버헤드를 줄이고자 만들었지만...
요즘의 컴파일러가 함수를 분석하면서 inline키워드에 상관없이 함수를 inline화 하고 비inline화 합니다.
그럼
쩡이 님이 쓰신 글 :
: Project Options / Compiler / Debugging 탭 안에
: Disable inline expansions가 체크되어 있어서
:
: inline 함수를 쓰지 않으므로 컴파일한 오프젝트 파일이 똑같지 않나 생각됩니다.
:
: 이것이 기본설정이 된 것이 요즘 PC는 좋아서 inline함수를 써도
: 별 다른 효과가 없어서 그렇다는 글을 포럼에서 본 적이 있네요.
:
: 정말 그런지는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습니다만... 쿨럭 ㅡ*ㅡ;
:
:
:
: 우리 님이 쓰신 글 :
: : inline 을 사용할 수 있는 함수의 크기는 얼마나 되나요?
: :
: : 아무리 긴 함수도 inline이 적용되나요?
: :
: : 제가 길이가 좀 긴 함수에 inline을 사용해 보니
: :
: : 컴파일 후에 오브젝트크기가 똑같은것 같은데...
: :
: : 그러면 inline이 적용이 안된것이죠?
: :
: : inline을 어떻게 사용하는건지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