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제가 하고 싶은것은
: 테이블에는 1이나 2, 3 으로 들어가있습니다.(형식은 char 이지만 Itemindex값을 테이블에
: 저장시켜 놓았더라구요.)
: 이것을
: DBGrid안에 입력되는 값이 12 로 표기되는 것이 아니라
: 초등학교,중학교 식으로 보여지게 하려고 합니다.
: DBGrid에서 여러개의 데이타를 보여질때 표기도 바꿔서 해 주려고 합니다.
:
: DBGrid상에서 보여지는 것을 값을 바꿔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는 초보라서 정확히는 모르는데요..
저두 이것때문에 디따 고생해서..^^ 경험한걸로 올려드릴께요...
제가 사용한거는요... 1일때는 대여로... 0일때는 보유로 표시하게 한는 거였거든요.....
그래서..SQLClientDataSet1에서 0이나 1 으로 들어가 있는 필드는 보여지지 않게 하구요..
필드 하나를 추가한후에
CalcFields에 if 문이나 switch문을 써서 비교후에
SQLClientDataSet1필드명 ->Text ="내용"으로 넣으니 되더라구요..
이렇게 쓰니까
레코드 마다 확인해서 넣어 주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