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655] Re:Re:Re:Re: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장성호 [nasilso] 1205 읽음    2007-03-29 17:08
껌뻑거리느 원인은 잘모르겠네요
소스코드를 보지 않고서야...

잘 모르겠지만 추측을 좀 해보면...

1 . 이미 했을것 같은데.. 혹시나
    더블 버퍼링 처리를 일단하세요
  
    this->DoubleBuffered=true;   이렇게 FormCreate이벤트때 하시면 됩니다.

2. onpaint 메세지가 자주발생하거나 해서 그런것 같은데요...
    그 원인을 추적해 보심이 좋을것 같습니다.
     (전체 이미지에서 일부분만 이미지가 바뀌었다면 다시 전체를  repaint한다고 해도 별로 못느끼는데)
     ( 껌벅거림을 느낀다면 혹시 image가 전부 삭제되었다가 다시 그려지는것으 아닌지요?)


그럼....

권종익 님이 쓰신 글 :
: 감사합니다~ pmNotXor을 통해서 해결하였습니다.
:
: 그런데 MouseMove이벤트 발생시마다 이미지가 깜빡깜빡 거리는 현상은 왜 일어나는 것일까요?
:
: 그리고 저는 현재 freedrawing구현시
:
: mousedown이벤트에서 MoveTo(X,Y)해 주고, mousemove이벤트시 LineTo(X,Y)를 이용하였는데;;
:
: 이것을 ScanLine을 통해서 구현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

관련 글 리스트
48615 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권종익 1563 2007/03/28
48624     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장성호 1381 2007/03/28
48628         Re: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권종익 1213 2007/03/28
48630             Re:Re: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장성호 1475 2007/03/29
48653                 Re:Re:Re: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권종익 1056 2007/03/29
48655                     Re:Re:Re:Re:Re: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장성호 1205 2007/03/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