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아주 간단한 그림판을 제작중입니다.
일반 선과, 직선,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 타원을 그릴 수 있는 그림판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요,
기본적으로 이것들을 모두 그릴수는 있도록 구현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지금 두가지 추가로 구현하고자 하는 것이 있는데요,
1. 윈도우즈 그림판에서 직선,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 타원을 그릴시에는 mousedown에서 시작점을 잡아주고, mousemove에서 그려질 도형을 표현해 주고, mouseup에서 확정을 시켜주는데, 제가 지금 구현한 것은 mousemove시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는 작업을 mousemove에 넣으면 연속적으로 계속 도형을 그리게 되어서 안되구요. mousemove에서 어떤 작업을 해 주어야 mousemove시에 그리게 될 도형을 보여줄 수가 있을까요?
2. 그리고 도형들끼리 서로 덮어씌워져야 하는데, 새로 직사각형을 그릴 경우에 새로생긴 직사각형 안쪽에 있는 기존 그림들이 다 지워집니다. 정사각형, 원, 타원에서도 마찬가지이구요. 어떻게 설정을 해 주어야 항상 덮어씌워지게 되는 건지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